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그림책으로 마음을 토닥토닥~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9.03.29 조회수 166
첨부파일

그림책 소확행 프로그램 운영 보도자료입니다.(2019. 3. 28.)

 

★중부매일(http://www.jbnews.com/news/articlePrint.html?idxno=1240768)

 

맹동초, 그림책 소확행 프로그램 운영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는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그림책 소확행 프로그램 '그림책으로 마음을 토닥토닥'을 운영하고 있다.

슈퍼바이저 1급 상담 자격을 가진 이순일 상담선생님이 학교 WeClass에 상주하면서 실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그림책을 도구로 사용하는 상담프로그램이다.

그림책 하브르타, 그림책 버츄 프로젝트, 그림책 스토리텔링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정서적인 안정감을 함양하고 학부모에게는 가족 간의 소통을 통해 건강한 자아를 형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현재, 학생 프로그램은 방과후 주 3회 2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학부모 프로그램은 주 1회 희망자에 한해서 실시하고 있다. 2학년 외에도 지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어린이를 발견시에는 담임교사와 보건교사가 확인하고 학부모 동의를 얻어 연계 지도할 수 있도록 상담 범위를 열어두고 운영하고 있다.

한편 '그림책으로 마음을 토닥토닥' 프로그램은 동심이 담긴 그림책을 통한 마음치료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이 향상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음성투데이(http://www.estoday.kr/news/articlePrint.html?idxno=30819)

 

맹동초, ‘그림책으로 마음을 토닥토닥’ 운영

 
▲ 맹동초등학교에서 ‘그림책으로 마음을 토닥토닥’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가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그림책 소확행 프로그램 「그림책으로 마음을 토닥토닥」을 운영하고 있다.

슈퍼바이저 1급 상담 자격을 가진 이순일 상담교사가 맹동초 WeClass에 상주하면서 실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2019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그림책을 도구로 사용하는 상담프로그램이다.

그림책 하브르타, 그림책 버츄 프로젝트, 그림책 스토리텔링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정서적인 안정감을 함양하고 학부모에게는 가족 간의 소통을 통해 건강한 자아를 형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현재, 학생 프로그램은 방과후 주 3회 2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며 학부모 프로그램은 주 1회 희망자에 한해서 실시하고 있다.

또한, 2학년 외에도 지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어린이를 발견시에는 담임교사와 보건교사가 확인하고 학부모 동의를 얻어 연계 지도할 수 있도록 상담 범위를 열어두고 운영하고 있다.

이정애 교장은 “「그림책으로 마음을 토닥토닥」 프로그램은 동심이 담긴 그림책을 통한 마음치료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신문(http://www.usnews.co.kr/news/articlePrint.html?idxno=53083)

 

맹동초 ‘그림책으로 마음을 토닥토닥’ 운영

3월부터 1년간 어린이.학부모 대상으로

 
▲ 맹동초 상담교사 이순일 교사가 맹동초 어린이에게 책을 읽어주고 있다.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에서는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그림책 소확행 프로그램 「그림책으로 마음을 토닥토닥」을 운영하고 있다.

슈퍼바이저 1급 상담 자격을 가진 이순일 상담교사가 본교 WeClass에 상주하면서 실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2019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그림책을 도구로 사용하는 상담프로그램이다.

그림책 하브르타, 그림책 버츄 프로젝트, 그림책 스토리텔링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정서적인 안정감을 함양하고 학부모에게는 가족 간의 소통을 통해 건강한 자아를 형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현재 학생 프로그램은 방과후 주 3회 2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며 학부모 프로그램은 주 1회 희망자에 한해서 실시하고 있다.

2학년 외에도 지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어린이를 발견시에는 담임교사와 보건교사가 확인하고 학부모 동의를 얻어 연계 지도할 수 있도록 상담 범위를 열어두고 운영하고 있다.

「그림책으로 마음을 토닥토닥」프로그램은 동심이 담긴 그림책을 통한 마음치료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이 향상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전글 교육자이면서 교육봉사자가 되고 싶은 사람~
다음글 맹동파출소 경찰아저씨들과 교통안전 캠페인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