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는 20일 센터 교육실에서 극동대학교(작업치료학과), 맹동초, 생극초, 원당초와 함께 아동·청소년 신학기 정신건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음성군 지역 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해 또래집단 및 학교생활 부적응을 조기에 방지하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날 협약은 신학기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을 통한 교육협력과 학생의 정서적 건강과 관련된 제반 사항 논의 및 상호협조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정재경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기 정신건강 문제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치료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발달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대인관계 능력향상 및 자기 동기화 된 행동을 통한 성취감 향상을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한편, 4월부터 맹동·생극·원당초 등 3개교에 행복한 학교생활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내 마음 愛 뿜!뿜!' 프로그램 및 캠페인 등을 올 한 해 동안 실시하도록 하며, 정신건강 전수조사를 통해 고위험군 학교를 발굴해 내년도에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일보(http://www.daejonilbo.com/news/form/print.asp?pk_no=1306414)
음성군정신건강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사업 협약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 ·오른쪽)는 지난 20일 센터 교육실에서 생극초등학교(교장 조승환 ·가운데)아동·청소년 신학기 정신건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재경 이하·센터)는 지난 20일 센터 교육실에서 극동대학교(작업치료학과) 맹동초등학교, 생극초등학교, 원당초등학교와 함께 아동·청소년 신학기 정신건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음성군 지역 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해 또래집단 및 학교생활 부적응을 조기에 방지하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날 협약은 신학기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을 통한 교육협력과 학생의 정서적 건강과 관련된 제반 사항 논의 및 상호협조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정재경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기 정신건강 문제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치료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발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대인관계 능력향상 및 자기 동기화 된 행동을 통한 성취감 향상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월부터 3개교(맹동, 생극, 원당초등학교)에 행복한 학교생활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내 마음 愛 뿜!뿜!'프로그램 및 캠페인 등을 올 한 해 동안 실시하도록 하며, 정신건강 전수조사를 통해 고위험군 학교를 발굴해 내년도에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오인근 기자 ★음성공보뉴스(http://kpnnews.org/include/common_print.php?bo_table=local&wr_id=372220) 아동청소년 신학기 정신건강 사업 협약 【한국공보뉴스/음성취재국】 강현숙기자= 충북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센터”)는 20일(화) 오후2시 센터 교육실에서 극동대학교(작업치료학과), 맹동초등학교, 생극초등학교, 원당초등학교와 함께 아동청소년 신학기 정신건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맹동초등학교 이번 협약은 음성군 지역 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하여 또래집단 및 학교생활 부적응을 조기에 방지하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날 협약은 신학기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을 통한 교육협력과 학생의 정서적 건강과 관련된 제반 사항 논의 및 상호협조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생극초등학교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재경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기 정신건강 문제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치료를 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발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대인관계 능력향상 및 자기 동기화 된 행동을 통한 성취감 향상을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한편, 4월부터 3개교(맹동, 생극, 원당초등학교)에 행복한 학교생활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하여 ‘내 마음 愛 뿜!뿜!’ 프로그램 및 캠페인 등을 올 한 해 동안 실시하도록 하며, 정신건강 전수조사를 통하여 고위험군 학교를 발굴하여 내년도에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원당초등학교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 청소년 신학기 정신건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맹동초등학교 업무협약식 ⓒ 음성군 ▲ 생극초등학교 업무협약식 ⓒ 음성군 ▲ 원당초등학교 업무협약식 ⓒ 음성군 이번 협약은 음성군 지역 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하여 또래집단 및 학교생활 부적응을 조기에 방지하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날 협약은 신학기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을 통한 교육협력과 학생의 정서적 건강과 관련된 제반 사항 논의 및 상호협조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재경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기 정신건강 문제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치료를 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발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대인관계 능력향상 및 자기 동기화 된 행동을 통한 성취감 향상을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한편, 4월부터 3개교(맹동, 생극, 원당초등학교)에 행복한 학교생활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하여 ‘내 마음 愛 뿜!뿜!’ 프로그램 및 캠페인 등을 올 한 해 동안 실시하도록 하며, 정신건강 전수조사를 통하여 고위험군 학교를 발굴하여 내년도에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