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함박골 꿈나무들의 입학식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8.03.05 조회수 52
첨부파일

2018학년도 입학식 보도자료입니다.(2018.3.2.)

★한국공보뉴스(http://kpnnews.org/include/common_print.php?bo_table=local&wr_id=367209)


맹동초 신입생 함박 꿈키움 장학금 지원


【한국공보뉴스/음성취재국】 이종국기자= 충북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는 3월 2일(금), 함박관에서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1학년 신입생 총39명이 입학을 하여 학교 경사날이기도 하였다. 6학년 재학생들은 어린 동생들이 많이 생겨 신난다며 동생들을 기쁜 마음으로 맞이해 주었다. 작년 전교생 62명에서 90명으로 학생 수가 늘어난 것은 소규모농촌학교의 경사가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지역과 총동문회, 기관단체장들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김한기 장학회는 총 390만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하여 신입생 전원에게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10만원씩 입학 축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또한 옥담장학회는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감성교육을 위해 트램펄린, 악기구입으로 총 600만원의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장학회에서 주는 장학금은 어린 자녀들에게 용기와 긍지를 불어 넣어 주고 지역사회의 화합과 함께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일이라며 입학식에 참석한 학부모들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전글 아동·청소년 신학기 정신건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2017학년도 맹동초의 아름다운 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