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동문사랑이 꽃 핀 감동의 입학식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7.03.03 조회수 97
첨부파일

감동의 입학식 보도자료입니다.(2017.3.2.)

 

음성신문(http://www.usnews.co.kr/news/articlePrint.html?idxno=44879)

 

맹동 동문의 후배 사랑, 입학식 감동 ‘찐하다’

맹동초 강성군.옥담장학회. 이정애 교장 장학금 기탁 줄이어

 

▲ 2017학년 맹동초 입학식 후 맹동초 어린이와 지역사회 기관단체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3월 2일 함박관에서 신입생 15명과 학부모님을 모시고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신입생들은 풍선으로 예쁘게 꾸며진 식장을 신기한 듯 둘러보며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에 부푼 표정으로 가득했다.

이정애 교장은 신입생들에게 환영의 인사와 함께 책날개 꾸러미를, 강성군장학회에서는 입학축하 장학금(15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날 선배들의 축하와 풍성한 선물을 받아든 신입생들은 환한 웃음을 지어보였다.

또한 옥담장학회에서는 학교발전기금으로 600만원을 수학여행 경비로 지원해 주었으며, 이정애 교장은 맹동 꿈키움 인성장학금으로 120만원을 기탁하여 학생들이 바르고 고운 꿈을 키우며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입학식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동문 사랑을 한껏 느끼고 맹동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수년 째 전통을 이어 오는 학교장과 동문들의 나눔 실천은 학교와 지역사회를 하나로 엮고 있으며 아울러 기부 문화 확산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http://www.anewsa.com/news_print_paper.php?number=1135440)

 

‘장학금이 우수수…’ 음성 초등학교 특별한 입학식

 

2일 음성 대장초가 신입생 입학식을 가진 가운데 신입생과 전입생 전원이 장학금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음성교육지원청)


2일 충북 음성지역 초등학교가 일제히 입학식을 갖고 새 학기를 시작했다.

능산초는 입학생들에게 학용품과 함께 6년 동안의 학교생활을 담을 ‘꿈 송송 앨범’을 선물했다.

이 학교 총동문회는 장학금을 지급했다.

대장초 입학생과 전입생들은 총동회 장학금을 받았다.

입학생 8명에게는 50만원씩, 전입생 6명에게는 30만원씩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 학교 전태근 총동문회장은 “모교가 작지만 큰 교육으로 사랑하는 후배들,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로 발돋움하고 있어 가슴 뿌듯하다”면서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동성초는 올해 134명이 입학해 그 어느 해보다 입학식장이 북적였다.

지난 2014년 개교한 이 학교의 그해 입학생은 단 1명이었다.

이젠 전교생이 650명에 이르는 음성 지역의 중심 학교로 성장했다

학교는 6년 동안 사용할 파일과 사탕목걸이를 입학축하선물로 준비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달했다.

맹동초는 입학식이 열린 함박관을 풍선으로 예쁘게 꾸미고 신입생 15명과 학부모를 맞이했다.

학교는 신입생들에게 책날개 꾸러미를, 강성군장학회는 입학축하 장학금 150만원을 선물했다.

이 학교 이정애 교장은 맹동 꿈키움 인성장학금으로 12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쌍봉초 신입생들은 동문선배들의 장학금을 받는 것으로 학교 생활을 시작했다.

동문회는 매년 입학생들을 위해 500만원을 내놓고 있다.

원당초 입학식에서는 특별한 선물이 등장했다.

총동문회 임원들이 참석해 바이올린 14대와 플롯 14대를 전달하는 행사가 함께 진행된 것이다.

원당초는 이 악기 선물로 인해 학부모들이 건의한 1∼2학년 1악기 추가 학습이 이루어지게 됐다고 전했다.

하당초 신입생들은 재학생들의 축하공연을 첫 선물로 받았다.

이어 총동문회와 학교발전기금은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 50만원을 전달하는 것으로 축하했다.

이전글 2017학년도를 이끌어갈 전교어린회 임원 선거~
다음글 김한기ㆍ강성군 장학회 2017학년도 신입생 및 재학생 장학금 300만원을 지원키로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