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맹동초총동문회, 꿈키움 행복나눔 장학금 지급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6.06.13 조회수 100
첨부파일

지난 12일 본교 운동장에서 개최된 총동문체육대회 꿈키움 행복나눔 장학금 지급  음성투데이

보도자료입니다.(2016.6.13.)

기타 다른 신문사 보도자료는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맹동초총동문회, 꿈키움 행복나눔 장학금 지급

 

▲ 정경원 맹동초등학교 총동문회장이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맹동초 총동문회(회장 정경원)가 주최하고 맹동초등학교 52회 동창회(회장 박명래)가 주관한 제20회 맹동초 총동문 한마음축제가 12일 모교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동문체육대회는 맹동초 재학생들의 기타, 우쿨렐레 연주로 의미 있는 막을 열었다. 그리고 배구, 족구, 단체게임 등 체육경기와 노래자랑으로 이어져 맹동초 선후배의 동심의 추억과 모교발전을 위한 화합과 결속의 한마당 잔치가 됐다.

정경원 총동문회장은 대회사에서 “어린 시절 꿈과 낭만이 깃들어 있는 아름다운 교정에서 옛 추억을 회상하고 선후배의 정을 돈독히 하고 우의를 다지며 맹동인이 하나로 뭉쳐 모교와 고향발전에 보탬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맹동초등학교 총동문회는 매년 체육대회 때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준비해 재학생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박명래 주관기 회장은 재학생 6명에게, 정경원 맹동초 총동문회장은 재학생 2명에게 꿈키움 행복나눔 장학금을 각각 10만원씩 총 80만원을 전달했다. 이 장학금은 재학생들이 꿈과 행복을 키우며 학교생활을 충실하게 잘 하고 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전달됐다.

이번 장학금을 받은 주성(6년)어린이는 “장학금을 주신 선배님들께 감사드리며 저도 졸업한 모교를 잊지 않고 후배를 도와줄 수 있는 멋있는 선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지역사회에 희망의 빛 전하는 '엄마 같은 교장'
다음글 책이랑 요리랑 신나는 토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