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동극 관람하며 감성을 키워요"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6.05.20 조회수 82
첨부파일

찾아가는 도서관 "동극 관람하며 감성을 키워요" 중부매일 보도자료입니다.(2016.5.19(목))

다른 신문사 보도자료는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맹동초 "동극 관람하며 감성을 키워요"

                                                                    꿈꾸 는 도서관 운영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 1~3학년 어린이들은 19일 맹동초 함박도서관에서 금왕도서관 소속 어머니 연극 동아리 '꿈동아'의 '난 무서운 늑대라구'라는 동극을 관람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 1~3학년 어린이들은 19일 맹동초 함박도서관에서 금왕도서관 소속 어머니 연극 동아리 '꿈동아'의 '난 무서운 늑대라구'라는 동극을 관람했다.

이 동극은 어린이들이 친숙한 동물들이 등장해 도서관 사용법과 동화책을 소개하면서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서관을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꾸민 창작극이다.

도서실에 설치된 도서관 무대, 귀여운 동물 인형과 소품, 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는 책 속의 동화 세상을 현실 세계로 재현했고 어린이들을 상상의 세계로 이끌었다.

 

홍예서(8) 어린이는 "동물들이 말하고 움직이는 게 무척 재미있었다"며 "나도 늑대처럼 꿈꾸는 도서관에 가서 책 읽고 싶어졌다"며 즐거워했다.

맹동초 유나경 독서담당교사는 "연극을 통해 도서관 홍보 및 독서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꿈동아' 연극 동아리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문화 예술에서 소외된 시골 어린이들에게 감성과 꿈, 끼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행사를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서인석/음성

이전글 함박산 선·후배와 함께 올라요
다음글 헬렌켈러에게 배운 점자와 수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