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새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매곡초 제 92회 어린이날 맞이 다양한 축하행사 가져-5.2.금(충청투데이, 영동IN신문)
작성자 장영란 등록일 14.05.16 조회수 115
첨부파일

매곡초 제 92회 어린이날 맞이

소질 개발·개성 쑥쑥 시상식 및 스포츠로 행복충전등 다양한 축하행사 가져

 

매곡초등학교(교장 김승균)에서는 2014학년도 52() ‘92회 어린이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1~4교시(09:10~12:30)까지 소질 개발·개성 쑥쑥 시상식 및 스포츠로 행복충전등 다양한 축하행사를 계획하고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조화로운 발달로 개성을 추구하는 어린이, 기초·기본 능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으로 탐구하는 어린이, 문화적 감수성과 아름다운 꿈을 키우는 어린이,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세계와 소통하는 어린이를 키우기 위한 본교의 교육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1교시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업적 성적에 대한 평가가 아닌 학생들 개인의 다양한 재능을 살려 상을 부여하는 소질 개발· 개성 쑥쑥 시상식행사로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을 알고 꿈과 희망을 가져 긍정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2교시에는 스포츠로 행복 충전을 위해 전교생 이어달리기 행사를 가져 선·후배 간 협동심을 기르고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승팀에게는 커다란 트로피와 상품을 주어 건강과 행복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3~4교시에는 여러 학부모 및 교직원, 학생들이 하나 되어 텃밭을 일구고 고구마를 심는 과정을 함께 체험하였다. 고구마를 심는 과정에서 평소 나누지 못한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마음을 터놓으며 가족 및 사제 간의 정을 느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1학년 김호민 학생은 내가 잘하고 관심 있어 하는 부분에 대하여 상을 받으니 기분이 좋았고 내가 잘하는 것을 선생님들이 알고 계신 것도 신기 했다. 항상 우리에게 관심과 사랑을 아끼지 않는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3학년 이현지 학생은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학교에서 상도 받고, 선물도 받고, 다양한 행사에 참여 할 수 있어 즐겁고 행복했다, 나는 우리에게 행복을 심어주는 우리 학교가 참 좋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본교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소질을 개발하고 저마다의 개성을 존중하며 고운 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왔을 뿐만 아니라 학생과 교사간의 소통, 나눔, 행복을 실천 하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전글 매곡초 학생들 꼬마 농부 되어 직접 기른 표고버섯 첫 수확-5.8.목(중부매일, 충북일보)
다음글 매곡초 장애발생예방교육 및 장애체험교육 실시-4.29.화(영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