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밖에서 보는 한바마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강소기업 찾아 지역 청년들과 연계"
작성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등록일 22.09.19 조회수 60

충북TP, 지역 마이스터고 3곳과 MOU

▲ (재)충북테크노파크는 19일 본부관 대회의실에서 충북지역 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북지역 3개 마이스터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재)충북테크노파크는 19일 본부관 대회의실에서 충북지역 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북지역 3개 마이스터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재)충북테크노파크는 19일 본부관 대회의실에서 충북지역 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북지역 3개 마이스터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역 내 강소혁신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청년들과 연계하는 '희망이음 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충청북도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의 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유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다.

이날 협약에는 충북에너지고등학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충북반도체고등학교 등이 참여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기업과 지역 청년 인재 간의 인식 격차 해소에 포커스를 맞추고 △기업 탐방 △취업 연계 프로그램 △기업 애로 해결 프로젝트 △희망이음 서포터즈 △네트워크 협의회 △충북도(중앙) 일자리사업 연계 △박람회 연계 △희망이음 멘토링제(기업CEO-청년) △희망이음 만루홈런(역량강화 교육) 등으로 운영된다.

협약에 따라 충북TP는 △지역혁신기업 및 일자리 우수기업 발굴 및 정보제공 △학교 및 학과에 적합한 기업 맞춤형 연계 및 탐방 운영을 지원하고 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는 △기업 수요에 맞춘 우수 고교인력 매칭 및 제공 △기업탐방을 위한 학생 수요조사 역할을 협력하게 된다. 

충북TP 노근호 원장은 "마이스터고 MOU를 통해 3개 고등학교 마이스터부 및 산학협력부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담당자 간 협의를 통한 정보 공유가 가능할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군에 해당된 충북지역의 우수 기업을 발굴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지역 청년 인재와 지역 우수 기업 간 상호 인식의 격차를 줄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충청일보/이용민기자  

이전글 [교육소식]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청소년 흡연예방 공모전 대상 등
다음글 제51년차 충북영농학생축제 한국바이오마스터고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