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한석일)는 16일(화),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주)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대표이사 장두식)에서 인재 육성 및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은 2011년 설립되어 자연에서 찾은 천연추출물을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개발 및 공급하는 R&D 중심 회사로, 해양 소재 및 청정, 희귀 소재 등 자연 친화적이며 효과 좋은 화장품 원료를 개발하여 2,000여 종의 천연원료를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천연 추출물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통해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ISO 9001, ISO 14001, ISO 22716 등 50여 개의 인증 및 특허권도 보유하고 있다.
한석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별도 선발을 거쳐 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반 형태의 기업맞춤반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학교의 기업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하여 품질관리 및 제조공정 분야에 바이오식품과 학생 3명의 채용을 약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과 산학협력체결로 154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채용협약 인원은 총 518명으로서 3학년 재학생 106명을 기준으로 499%의 취업처를 확보하게 되었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