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토론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우리 집의 TV 시청은 ? 그리고 올바른 방법은?
기간 09.09.01 ~ 09.09.30
내용 TV는 우리생활에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뉴스를 전달해 주고, 새로운 지식을 얻기도 하고, 정보를 제공해 주고, 때로는 오락이나 연속극 등을 보면서 즐거움을 얻기도 하지요.

하지만 꼭 좋은 점만 있는 건 아니지요.
채널을 돌리다가 어린이들 나이에 맞지 않는 해로운 내용을 갑자기 보게 되기도 하고 때론 지나치게 TV에 매달려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밤늦게까지 TV를 보다가 이튿날 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하고 건강이 나빠질 수도 있지요.

TV 시청을 안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부분의 가정이 저녁시간마다 TV 앞에 온 가족이 모여 앉아 이리저리 채널을 돌리면서 시청하고 있습니다.
엄마, 아빠, 아들, 딸이 함께 앉아 보는 연속극은 어떤가요?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앉아 시간을 보내니 단란한 모습일까요? 아닐까요?

어떤 가정에서는 아예 TV를 없애고 온 가족이 책을 읽는다고 하네요.
책을 읽으니 좋을까요? 아님 너무 답답하고 재미없을까요?
또 어떤 가정에서는 하루 1시간씩 정해놓고 자기가 가장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찾아 본다고 하네요. 또 다른 가정에서는 가족마다 한가지 프로그램만 정해놓고 본다고도 하네요. 이런 방법은 어떤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자 우리 집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TV를 시청하고 있는지? 그리고 과연 올바른 모습으로 시청하고 있는지? 아니면 어떻게 고쳐나가야 할른지 각자의 생각을 자기 집을 중심으로 생각해보고 좋은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나눠보세요.

TV 시청을 어떻게 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인지 각자의 생각을 말해보세요.
토론 목록
번호 제 목 첨부 이 름 날짜 조회
전체건수:0건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