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영양상담 및 의견제시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경이에게
작성자 증안초 등록일 12.03.02 조회수 696

머리에 좋은 식품

리가 좋았으면 하는 욕구는 나이를 막론하고 누구나 바라는 희망 사항이다. 머리가 좋아지려면 학습을 통한 꾸준한 노력은 물론이거니와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한데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충분한 양의 혈액이 뇌로 보내져야 한다. 이 혈액 중의 산소와 영양성분은 뇌의 활동에 꼭 필요한 것이다 .

-두뇌 활동을 돕는 철분

철분은 체내에서 헤모글로빈을 만들고, 산소공급을 돕기 때문에 활발한 두뇌활동을 돕는다. 철분 은 푸른잎 채소보다 육류에 많이 들어 있으며, 동물성 철분이 상대적으로 소화와 흡수가 잘된다.

( 간, 동 물의 내장, 쇠고기등 육류 )

-뇌세포 성장을 돕는 견과류

견과류의 지방산은 대부분 불포화 지방산으로 인지질을 구성하는데 작용하여 뇌신경 세포돌기의 성장을 촉진한다. ( 호두, 잣, 아몬드, 땅콩, 참깨, 검은깨, 현미 )

-두뇌 발달을 증진시키는 해조류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해조류는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또한 혈액을 구성하는 요오드를 보 충하여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

뇌기능 강화에 효과적인 DHA

등푸른 생선, 해물 등에는 중추신경계를 구성하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어릴 섭취할수록 뇌에 많이 축적된다. 이 지방산은 몸 속에 흡수되면서 DHA로 변하여 뇌기능 강화에 효과적이다.

( 참치, 고등어, 청어, 연어, 꽁치, 송어, 오징어, 굴, 새우, 들기름, 콩기름, 현미, 옥수수기름 )

-스트레스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단백질의 흡수를 돕기 위해서는 비타민을 섭취해야 하는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C는 스트 레스를 없애주므로 과일, 야채등으로 비타민을 보충해준다. ( 토마토, 당근, 오렌지, 레몬, 녹황색, 채소, 김, 고구마 )

뇌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콩

콩에는 뇌세포의 회복을 도와주는 레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뇌의 노화를 막아 준다. ( 대두, 검은 콩, 두부, 두유, 현미 등)

 

그리고 날씬해 지는 음식은... 열량이 적은 식품인데  반찬 중에서도 육류 생선 보다는 채소류가 열량이 적은데 내생각엔 성장기이기 때문에 채소류만 먹을 수도 없고 학교 급식처럼 적당량은 골고루 먹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같은 반찬이라도 닭고기를 튀기는 것보다는 조림을 한다거나 고기도 삼겹살처럼 지방이 많은것 보다는 살코기로 먹고 채소도 볶는 것보다는 삶아서 무쳐 먹으면 살은  덜 찝니다

살이 찌지 않으면서 충분히 먹으려면 조리방법을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살찔까봐 안먹는 것보다는 골고루 먹고 특히 성장기이므로 우유는 하루 2잔 꼭 마시고 과일 채소류도 빠뜨리지 말고 먹는다면 날씬하면서도 키큰 멋진 나경이가 될 겁니다.

 

 

이전글 다희에게
다음글 질문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