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6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반) 모네 순간을 그린 사람들
작성자 황금비 등록일 16.12.10 조회수 417

모네 순간을 그린 사람들


이 책의 내용은 모네의 미술 작품에 대한 설명과 색의 조합 등을 살펴보는 이야기이다.

먼저 첫장에 나오는 작품 제목은 <아르장퇴유의 양귀비 들판>이다. 프랑스 화가 클로드 모네가 1873년에 그린 그림이다. 오스카 클로드 모네는 1840년 11월 14일 파리에서 태어났다. 모네는 많은 그림을 그렸는데 큰 성공을 거둔 작품이 있다. 바고 <녹색 옷을 입은 카미유>이다. 그런데 그 사람이 바로  모네의 아내이다. 그리고 <해돋이 인상>이라는 그림에서 인상파라는 명칭이 나오게 되었다. 그리고 마네가 그린 모네의 가족이라는 그림을 그렸다. 그리고 모네의 친구 르누아루가 그림그리는 모네를 그렸다. 모네는 베테유 시절 모네의 정원 그림도 그렸고 모네는 시간과 날씨를 다르게 해서 루앙대성당을 그렸다. 녹색 수련 연못도 그리고 종이조각을 붙여서 모네의 정원을 만들었다. 해돋이 인상이라는 작품 이제 쇠라를 알아볼건데 유명한 그림 하나가 있다. 쇠라가 일요일 한낮에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것이다. 그리고 기타 화가들의 작품 물랭 드 라 갈레트는 파리의 몽마르트 언덕에 있는 무도장이고 현재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 있다, 버누질하는 마리 , 부지발의 무도회, 그네, 뱃놀이 점심 등 많은 그림들을 그린 화가들이 있다.


 나도 이렇게 좋은 화가가 되고싶지만... 그림을 잘 못그린다. 하지만노력하면 되겠지?

이전글 1반 용의 피를 흘리는 나무 용혈수 을 읽고
다음글 (2반) 수상한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