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6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반) 무지개 물고기 를 읽고
작성자 김희원 등록일 16.08.22 조회수 229

 이 책의 표지가 무지개 색으로 굉장히 화려하게 꾸며져 있어서 한 번 읽어보는 계기가 되었다.

 깊고 깊은 바다에 반짝거리는 비늘을 가진 무지개 물고기가 살고 있었다. 친구들은 그 무지개 물고기가 매우 예뻐보였기 때문에 부러워했다. 그래서 함께 놀자고 했으나 무지개 물고기는 잘난 체를 하면서 대꾸도 하지 않았다. 어느 날, 파란 빛 물고기가 나타나 무지개 물고기에게 반짝이는 멋진 비늘을 한 개만 달라고 부탁했지만 무지개 물고기는 화를 내며 파란 빛 물고기를 내쫓아버렸다. 그 일은 친구들의 귀에도 들어갔고 친구들은 무지개 물고기를 피했다. 그렇게 외톨이가 된 무지개 물고기는 문어 할머니께 도움을 요청했고, 문어 할머니의 말씀대로 반짝거리는 멋진 비늘을 친구들에게 하나 둘 나누어 주었다. 결국 무지개 물고기는 반짝이 비늘이 단 한 개 밖에 남지 않았지만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었기 때문에 행복해했다.

 좋은 것이 있으면 잘난 체 하며 뽐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나누는 것이 진정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나에게 어떤 좋은 것이 있어도 자랑하지 않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며 겸손하게 살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이전글 (1반) 풀빵 엄마를 읽고
다음글 (4반) 한눈에 반한 우리문화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