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6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엄마껌딱지를읽고(6-7김시연)
작성자 김시연 등록일 15.11.04 조회수 154

엄마껌딱지는 학교도서관에 있다. 여기의 등장인물은 하늘이 구름이(껌딱지)엄마 아빠 이모 주변사람들 이다. 하늘이는 대학생 언니다. (사촌언니) 구름이가 좋아하는 언니지만 공부를 잘해서 대학도 좋은곳에 들어가서 부모님과 주변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앗다.그래서 구름이는 질투를 한다. 구름이는 1학년입학이 얼마남지않았는데 엄마에게서 떨어질줄모르는 아이이다.나도 어릴적엔 엄마에게 붙어서 떨어지지않았었던 기억이 난다. 구름이는 엄마가 청소할때도 매달려있고 화장실을 가도 항상 함께 따라갔다. 내 사촌동생도 어렸을때 엄마가 화장실에 들어가면 없어진줄알고 울었었다. 이제 구름이는 입학을하고 처음으로 학교에갔다. 떨어지기 싫어했지만 엄마가 안고 교실러 데려갔다. 갑자기 구름이가 오줌이 마려웠다. 하지만 엄마없이는 다른화장실에가본적이없어서 무서웠다. 나도 예전에 무서워서 친구와 함께 갔었다. 구름이는 참지못하고 집으로 달려왔다. 엄마는 학교에서 구름이가 없어졌다는 전화를받고 뛰쳐나갔다. 그때 구름이와 엄마가 마주쳤다 엄마는 구름이를 혼냈다. 이제 부모님이 많이 혼내고 교육을시켜서 엄마껌딱지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이 책을잃고 옛날생각이많이나고 느낀점도 많았다. 이렇게 어릴적 생각이 나는 책은 많이읽어도 재미있다.

 

                                                                            끝

이전글 마지막 임금님(6-7이현민)
다음글 할머니는 우리편 (6-7이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