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5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라를 연 단군 할아버지를 읽고
작성자 황진태 등록일 17.02.01 조회수 375
아주 오랜 옛날, 하늘나라에는 환인 이라는 왕이 살고 있었습니다. 환인에게는 아들이 여럿 있었는데 특히 환웅이라는 아들이 인간세상에 관심이 많았답니다.
 어느날,환인은 아들들을 불러서 아들들아 누가 혼란스러운 인간 마을를 다스리겠느냐 라고 하였다.환웅은 3000명의 무리와 풍백,우사,운사와 함게 내려왔습니다.그리고 이땅을 신시로 칭하며 그땅의 왕이 되고 여러 신들과 선,악,질병,생명 그리고 농사와 형벌 약 360여 가지 일을 맡아 백성을 다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주변엔 사람이 되고싶은 곰과 호랑이 한마리가 살고 있었는데 그 동물은 환웅에게 사람이 되고 싶다고 빌었습니다. 
그러자 환웅은  쑥 한 타래 그리고 마늘 20개를 주고 100일동안 햇빛이 들지않는 곳에서 이 쑥과 마늘만 먹고 버티면 사람이 될 것이다 라고 하였죠.
그리고 며칠이 지나자 호랑이는 쑥을 뱉으며 쑥과 마늘을 내던졌지요 왜냐하면 쑥과 마늘을 먹어도 항상 배가 고팠기 때문입니다 결국 호랑이는 참지 못하고 동굴 밖으로 뛰쳐나갔죠.
하지만 곰은 호랑이와 달리 굴 밖에서 나오지 않으며 사람이 되기 전까지 나오지 않았습니다.그리고 마침네 곰은 사람이 되고 환웅에게 가자 환웅은 그녀에게 웅녀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죠.
그런데 웅녀에게 또다른 소원이 생기게 되는데 바로 아이를 가지게 되는 것이였습니다 그러자 웅녀는 신단수 아래에서 무릎을 꿇고 비는 모습을 환웅이 보개되자 환웅은 그녀의 정성에 감동하여 곧 웅녀랑 결혼을 하게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웅녀는 아들을 낳게되는데 그 아들이 바로 단군왕검입니다. 그리고 다 자란 단군왕검은 평양성에 도읍을 정하고 나라이름을 조선이라 했습니다

 .
 
.
이전글 2반) 고구려를 세운 주몽을 읽고
다음글 1반-경술 국치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