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4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콧수염 마을의 투덜 씨(4-5)오승연
작성자 오승연 등록일 16.12.05 조회수 286
     어느 한 콧수염  마을의 화가 투덜 씨가 그림을 그리며 잘 그려지지  않는다고 투덜되고 있을 때였어요.
그런데 그옆집 까불 씨가 내일 공연이 있다면서  꽈곽 우워어 노래연습을하고있었어요. 투덜 씨는 까불 씨에게 투덜 되었어요. 하지만 싸움은 착하게 끝날리가 없겠죠? 그것을 본 곰곰 씨는 투덜 씨에게 편지를 쓰자고 하였어요.그리고 투덜 씨에게 편지를 쓰라고 한뒤 곰곰 씨는 집으로  가버리고 투덜 씨가 편지를 ?㎢쨉?남을 배려하는 편지가  아니었어요.마을사람들은 화가더나서 더 시끄럽게 괴롭혔어요. 그래서 곰곰 씨가 다시 상대를 배려하는 말로 다시쓰자 사람들이 이해해주셨어요.  그리고 마을은 좀 더 조용하고 배려하는 화목한 마을이 되었어요. 정말  좋은  이야기인것 같아요. 왜냐하면 편지를 쓰거나 할땐 상댄를 고려하여 쓰고 무조건 막무가내로 쓰면 사람들이 싫어하겠죠? 편지와 또 말을 할때에도 상대방을 배려를 해야할 것 같아요. 그래서 전 투덜 씨가 바람직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왜냐하면 투덜 씨가 상대방을 이해해주시 못하고  자기 생각과 자기 말만 한것 같기 때문입니다.
          -저는 편지를  쓸 때 꼭 남을 배려하여 쓰겠습니다!-
이전글 조선시대의 명장 이순신(4-5)윤원
다음글 아기사슴이야기~~~~ T_T4-5(박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