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안초등학교 로고이미지

3학년 독서글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2 나의 바이올린
작성자 채완기 등록일 14.04.27 조회수 276

나의 바이올린 

나느수요일에 할머니, 할아버지를 모시고 음악회에 갔다. 나의 주변에는 할머니와 할아버지밖에 없었습니다. 주변에 사람들은 시끄럽게 떠들고 기침을 하고 또 프로그램을 읽고 있었다. 갑자기 음악회 불이 꺼졌습니다. 나는 지루해서나가고 싶었습니다. 갑자기 젊은 남자가 무대로 나왔습니다. 할머니가 말하였습니다. 저 사람은 바이올린 연주자 라고말하였습니다.  연주가 시작되자, 나느음악회에 가만이 있었다.  난 그사람얘기만했고 그사람이 꿈인줄알았습니다. 부모님은 내 마음을 이해하셔서 바이올린을 사주었습니다. 다음날 음악학원에 갔습니다. 학교가 끝날때 매일 음악학원에 갑니다.

나도 악보를 보고 하지만 엉망이에요. 바이올린은 연습을 해야해요. 가끔 선생님이 화를 내십니다.  나는 화가나서 도저히 못 참았습니다. 나는 스스로 말하였습니다.  "이 바보야!" 라고했습니다. 다시연습을하였습니다. 학교가 끝난 뒤 에는 솔페지오 계명으로 연주를합니다.나는헤드폰을 끼고 음악을들읍니다.엄마가 과자를만들어 주었습니다. 신이나 연주를 하였습니다. 곧 음악이 나옵니다.속에내가 있어서 떨립니다.  연주가 끝나자 긴장이 풀립니다. 바이올린은 상자속에재웁니다.      느낀점:나는 책의 주인공처럼  포기하지않고  만들기, 그리기를할때 꾸중들어도  책 속에 주인공처럼 결코포기 하지 않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꿈도 포기하지않고 나가겠습니다.

이전글 2반 백두산 장생초를 읽고
다음글 (3-4)'돌로 만든 갓'을 읽고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