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1학년 1학기)
작성자 정현령 등록일 24.06.28 조회수 13
첨부파일

1. 주제: 꼼지락 잼잼 창의업(Up)

 

 1. 재구성 방향본 프로젝트 학습에서 중심이 되는 활동은 학생 개개인이 수월성을 향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적인 교육 경험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교과 성취기준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연계 재구성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능력과 재능을 지원하고 향상시키는 것과 자신의 잠재력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학습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2. 관련교과 및 시간: 국어(3), 수학(3), 통합(5), 창체(4)

 

 3. I.D.O.L 전략

Idea

창의적 아이디어

- 도트블럭으로 표현하기, 전통문양 활용하기,

      - 모자이크로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조각을 맞추어 창의적인 패턴 만들기

Digital Literacy

디지털 문해력

     -영상을 보고 내용 구조화하기

     - 동영상 미술 작품 속 반복된 무늬를 보고 규칙 찾아보기

Organization

지식의 구조화

- 1X1 블록의 순차적 배열과 공간 배치의 특징 이해, 우리나라의 생김새를 이해하기

- 테셀레이션이 무엇인지 알고 그에 적합한 도형의 집합체 만들기

Learning

학생중심의 배움

       - 친구들 앞에서 작품을 발표하고 상호 감상하기


이전글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4학년 1학기)
다음글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2학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