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4학년 1학기) |
|||||||||||||
---|---|---|---|---|---|---|---|---|---|---|---|---|---|
작성자 | 박병래 | 등록일 | 24.07.02 | 조회수 | 12 | ||||||||
첨부파일 |
|
||||||||||||
1. 주제: 되어 보자. 우리 고장 위인 2. 재구성 방향 - 기존 교육과정의 목표와 내용을 유지하면서도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과 흥미를 반영하여 심화하고 확장한다. - 각 교과목의 핵심 개념을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는 내용을 추가 한다. - 여러 교과목의 내용을 융합하여 프로젝트를 설계한다. -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도록 한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과 같은 방식을 활용한다. - 학생들이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팀 프로젝트를 도입한다. 3. 관련교과 및 시간: 국어(8), 수학(1), 사회(5), 영어(1), 음악(1), 미술(2), 체육(1), 도덕(1)
4. I.D.O.L 전략
|
이전글 | 기존 영재교육프로그램 재구성 일반수업 적용결과(2학년 1학기) |
---|---|
다음글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1학년 1학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