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5학년 1학기) |
|||||||||||||
---|---|---|---|---|---|---|---|---|---|---|---|---|---|
작성자 | 곽민호 | 등록일 | 24.06.28 | 조회수 | 12 | ||||||||
첨부파일 |
|
||||||||||||
1. 주제: 나는 '살기 좋은 미래도시' 디자이너
2. 재구성 방향 본 프로젝트 학습에서 중심이 되는 활동은 구체적인 사회적 상황을 중심으로 정확한 실태파악, 바람직한 가치 및 태도를 익히고,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지역 개발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과를 재구성하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지식을 습득하고 지식을 구조화하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사회과의 도시 기능과 인문환경, 수학과의 수의 범위와 어림, 다각형의 넓이, 사회 및 도덕과의 인권 존중, 사회과의 도시 개발과 미술과의 창의적 표현을 융합하여 ‘살기 좋은 미래도시’를 디자인하는 프로젝트를 구성하였다. 질문하는 학생, 토의하는 교실,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하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관련 지식, 탐구심, 배려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3. 관련교과 및 시간: 국어(3), 수학(2), 사회(3), 과학(1), 미술(3), 체육(1), 도덕(1)
4. I.D.O.L 전략
|
이전글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2학년 1학기) |
---|---|
다음글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3학년 1학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