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3학년 1학기)
작성자 유성은 등록일 24.06.28 조회수 18
첨부파일

1. 주제: 달라서 빛나는 나

2. 재구성 방향:

 본 프로젝트 학습에서 중심이 되는 활동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 번째는 나에 대한 탐색이고 두 번째는 더 나은 나로 성장이다.

 도덕 교과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1단원 서로 돕는 우리, 함께 자라는 꿈의 전개를 기본으로 구성하되, ‘나에 대한 탐색은 도덕 나를 돌아보기과정을 영어 ’Can You Swim?‘, 미술 캐릭터로 꾸미기‘, ’생활 속 주제 표현하기와 연계하여 심도 있게 재구성하고 더 나은 나로 성장도덕 목표와 계획 세우고 실천하기과정을 국어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연계하여 의미 있게 재구성하고자 한다.

3. 관련교과 및 시간: 국어(1), 영어(1), 미술(4), 도덕(3)

4. I.D.O.L 전략

Idea

창의적 아이디어

장점 런닝맨 / Human Zero / ‘만화가의 고민함께 해결하기

나의 장점 쇼핑몰 / ‘응원하는 말 공장만들기 / 성장 네 컷 계획하기

Digital Literacy

디지털 문해력

Reading& / 캐릭터 전시회

긍정적인 말의 중요성 알기 / 성장 네 컷 나누기

Organization

지식의 구조화

나는 누구일까요? / 나를 잘 나타내주는 장점 / Class Survey

목표를 정하고 계획 세우기

Learning

학생중심의 배움

나의 욕구 테스트 / Speed game /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응원 듬뿍 전하기 / 성장 네 컷 기록하기


이전글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5학년 1학기)
다음글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6학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