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3학년 1학기) |
|||||||||||||
---|---|---|---|---|---|---|---|---|---|---|---|---|---|
작성자 | 유성은 | 등록일 | 24.06.28 | 조회수 | 18 | ||||||||
첨부파일 |
|
||||||||||||
1. 주제: 달라서 빛나는 나 2. 재구성 방향: 본 프로젝트 학습에서 중심이 되는 활동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 번째는 ’나에 대한 탐색‘이고 두 번째는 ‘더 나은 나로 성장’이다. 도덕 교과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1단원 ’서로 돕는 우리, 함께 자라는 꿈‘의 전개를 기본으로 구성하되, ‘나에 대한 탐색’은 도덕 ‘나를 돌아보기’ 과정을 영어 ’Can You Swim?‘, 미술 ’캐릭터로 꾸미기‘, ’생활 속 주제 표현하기‘와 연계하여 심도 있게 재구성하고 ’더 나은 나로 성장‘은 도덕 ’목표와 계획 세우고 실천하기‘ 과정을 국어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와 연계하여 의미 있게 재구성하고자 한다. 3. 관련교과 및 시간: 국어(1), 영어(1), 미술(4), 도덕(3) 4. I.D.O.L 전략
|
이전글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5학년 1학기) |
---|---|
다음글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6학년 1학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