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6학년 1학기) |
||||||||||||||||||
---|---|---|---|---|---|---|---|---|---|---|---|---|---|---|---|---|---|---|
작성자 | 권혜영 | 등록일 | 24.06.27 | 조회수 | 15 | |||||||||||||
첨부파일 |
|
|||||||||||||||||
1. 주제: 상신 결제 탐험대 2. 재구성 방향: 본 프로젝트는 경제개념, 경제 발달 과정, 생활의 변화, 경제 발달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에 대해서 학생 스스로 조사하여 발표하는 조사·발표 수업 및 토론수업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및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상신 경제탐험대 프로젝트를 통해 기본적 경제 개념 및 경제 발달 과정과 그 문제점을 이해하고 그 해결책을 토론해 봄으로써, 발전의 과정을 분석하고 분석한 내용을 통하여 미래의 모습을 예측해봄으로써 합리적 경제인이 되기 위한 역량을 함양시키고자 한다.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교과를 연계하여 다양한 학생 활동 중심으로 수업을 구성하였다. 3. 관련교과 및 시간: 국어(4), 수학(1), 사회(3), 과학(2), 영어(1), 미술(1), 체육(2), 창체(1) 4. I.D.O.L 전략 전략
|
이전글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I.D.O.L 프로그램 구안(3학년 1학기) |
---|---|
다음글 | 영재교육 연구학교 학부모연수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