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창의수업기법] 거꾸로 생각하기
작성자 김보영 등록일 12.04.24 조회수 131

거꾸로 생각하기

 

1. 목적
- 사고의 과정에서 논리적인 사고만을 강조하다보면 순차적인 일 진행 또는 규율이나 규칙과 같은 장벽을 만들고 그 과정에서 자칫 창의적 사고는 묻혀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거꾸로  생각하기’ 기법은 창의적 태도에 방해가 되는 10가지의 정신적 장애물을 제거하는데 초점을 두어 자연스럽게 창의적 사고가 발생하도록 돕는 기법이다.

 

2. 수업 활용 예
-   수업에서 ‘거꾸로 생각하기’ 기법은 창의적 사고에 장벽을 가진 학생들에게 본인이 가진 정신적 장애물을 제거하도록 하는데 사용하도록 한다.

이전글 [창의수업기법] 조급한 판단유보
다음글 [창의수업기법] 프로젝트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