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발명품경진대회 특상 수상
작성자 김소정 등록일 16.06.08 조회수 133
첨부파일
null

null

□ 충북교육과학연구원(원장 김진완)은 제38회 충북학생과학발명품, 전람회 경진대회 시상식을 7일 교육감을 비롯해 학생, 교원 및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최석동) 유은별 학생이 출품한 ‘이지컷’ 외 19작품이 특상, 일신여자중학교 임선영 학생 외 29작품이 우수상, 충북과학고등학교 이진솔 학생 외 39작품이 장려상, 그 외 입선 등 90작품이 교육감상을 수상했으며, 진천상산초등학교 6학년 유은별(지도교사:김소정)과 5학년 강민구 학생(지도교사:이승경)은 각각 특상과 장려상을 차지하였다.

□ 4월 22일 개최됐던 충북학생발명경진대회는 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고안한 발명 작품을 학교급에 관계없이 5부문으로 나눠 창의성, 탐구성, 경제성, 실용성을 겨루는 대회이다. 생활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생활과학Ⅰ과 생활과학Ⅱ, 학습에 도움을 주는 학습용품, 지능개발에 도움을 주는 과학완구, 폐품을 활용한 자원재활용이 5 분야이다. 유은별 학생은 생활과학Ⅱ에서 할머니 댁 텃밭에서 일을 돕다가 한 손으로 쉽게 열매를 따는 ‘이지컷 토마토’를, 강민구 학생은 생활과학Ⅰ에서 주방에서 설거지를 하시는 엄마의 모습을 보고 ‘발로 누르는 주방 세제’를 발명하였다.

□ 이번 시상식에서 특상을 수상한 20작품 중 17작품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주관하는 제38회 전국학생발명품경진대회에 오는 7월12일 출전할 예정이며 진천상산초 6학년 유은별 학생은 이 대회에서 다른 지역의 초,중,고 학생들과 함께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이전글 제14회 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충북 에어로켓수직부문 1위 수상 외
다음글 진천상산초, 13년만의 쾌거 전국소년체전 남자핸드볼부 동메달 획득 & 신문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