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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7.6)진천상산초,나의꿈틔우기진로학습코칭프로그램운영(1).JPG
    유혜진 | 21.07.06 조회:132
    진천상산초, 나의 꿈 틔우기 진로학습 코칭 프로그램 운영
    진천상산초, 나의 꿈 틔우기 진로학습 코칭 프로그램 운영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교내 4.5학년을 대상으로 6월 29일(화)부터 7월 8일(목)의 기간 동안 진로 학습 코칭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진로 학습 코칭 프로그램은 <나의 꿈 틔우기>를 주제로 ‘동화 읽고 주인공의 다양한 감정을 나와 연결해 보기’, ‘감정 언어 퀴즈 맞추기’, ‘놀이를 통한 아이스 브레이킹 기법을 활용한 다양한 직업 탐색하기‘ 등 적성과 흥미를 찾아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활동으로 전개되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감정 사전 만들기를 통해 나의 감정을 살필 수 있었고 나의 재능이 무엇인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발견하게 되었습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진천상산초는 다양한 직업 세계를 배움으로 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를 제고 하고 나를 이해하는 진로교육활동으로 긍정적 삶의 태도와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2021.6.22)진천상산초,꿈과끼를틔워주는진로체험활동참여(1).jpg
    유혜진 | 21.06.21 조회:159
    진천상산초, 꿈과 끼를 틔워 주는 진로 체험 활동 참여
    진천상산초, 꿈과 끼를 틔워주는 진로체험활동 참여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 6학년 학생들이 6월 21일(월) 충북진로교육원으로진로체험활동을 다녀왔다.□ 이번 진로체험은 <우리 학교 꿈 틔움 JOB WORLD>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양한 직업군들 중 하나를 골라 체험해 봄으로써 어린이들의 꿈과 끼를 틔워주기 위한 교육 활동으로 실시되었다. 로봇기술 · 디자인 · 멀티스마트 · 문화예술 · 방송영상 · 보건의료 · 인문과학 · 창업경영 · 항공우주마을 등 진로교육원 내 다양한 체험마을들을 살펴보고 나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분야를 직접 신청하였으며, 각 마을마다 준비된 특색 있는 미션(과제)들을 수행하면서 즐겁고 보람 있는 하루를 보냈다.□ 진로 체험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학교 밖에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진로 체험 경험을 통해 나의 진로를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진천상산초는 학생의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로 지도로 교과와 연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함으로써 미래사회 대비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가진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2021.5.26)진천상산초,다~꿈놀이터로 이룬 공간혁신프로젝트(1).JPG
    유혜진 | 21.05.26 조회:187
    진천상산초, “다~꿈 놀이터”로 이룬 공간혁신 프로젝트
    진천상산초, “다~꿈 놀이터”로 이룬 공간혁신 프로젝트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다~꿈 놀이터”라는 학습과 놀이, 휴식 간의 조화를 이룬 미래형 교육 공간을 교내 새로 마련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다~꿈 놀이터”는 학교공간혁신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조성된 공간으로 사용자 참여 설계형 프로젝트로 실행되었다. 학생들이 설계부터 공간 완성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 만든, 감성과 배움을 위한 새로운 교육 공간이다. 이 곳에서는 창의적체험활동과 놀이 수업이 이루어지고 놀이, 휴식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기존 운동부 합숙소로 이용되었던 교육사랑관 2층의 유휴공간을 새로운 공간으로 꾸미기 위해 작년부터 학생 설문조사와 4번의 워크숍에 걸쳐 네 개의 다채로운 공간을 만들었다. 놀이 공간, 독서 공간. 미디어 공간, 휴식 공간의 구석구석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흔적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학생들은 “우리 의견이 반영된 새로운 학교 공간의 모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며 “우리가 꾸민 공간이 이렇게 멋지게 완성되어 정말 뿌듯하고 친구들과 편안하게 쉬고 재미있게 놀 수 있어 학교에 오는 것이 매우 기쁘다.”고 했다.□ 이번 공간혁신 프로젝트는 기존 학교 공간을 민주적이고 탈권위적인 모습으로 바꾸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였으며, 새로운 공간을 재탄생시킨 이 과정에서 학생 모두가 진천상산초의 주인임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진천상산초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 공간이 학생들에 의하여 변하여 나가길 기대하며 미래 교육을 향한 발걸음을 내딛을 예정이다.  
  • (2021.5.14)진천상산초, 실내화 대여 운영 호응.jpg
    유혜진 | 21.05.14 조회:147
    실내화? 아니, 신뢰화! 진천상산초, '실내화 대여' 운영 호응
    실내화? 아니, 신뢰화!진천상산초, ‘실내화 대여’ 운영 호응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3월부터 ‘신뢰화’로 이름 지어진 실내화 대여 코너를 운영하여 등교할 때 실내화를 깜박 잊어버리고 가져오지 못한 학생들에게 실내화를 대여해주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신뢰화’는 필요시 스스로 실내화를 빌려가고 스스로 반납하는 말 그대로 학생들의 양심과 신뢰에 맡기고 운영된다고 하여 ‘신뢰화’로 이름 지어졌다. 사이즈별로 여러 켤레의 실내화가 준비되어 있어 전교생 누구나 활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실내화를 사용한 친구들은 다음 날 다른 친구가 사용할 수 있도록 반납하여 서로 믿고 배려하는 학교 분위기를 만들었다. 이용 학생들은 “실내화를 잊고 등교해서 당황했는데 학교에서 실내화를 빌릴 수 있어 안심이 됩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 본교 이선영 교장은 “ ‘신뢰화’, 실내화 대여 운영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도덕 준수와 믿음, 배려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기를 수 있는 민주시민역량 교육적 실천 효과도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 (2021.4.26)진천상산초,친구사랑주간운영(1).jpg
    유혜진 | 21.05.04 조회:103
    진천상산초,친구사랑주간 운영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해요.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4월 26일(월)부터 5월 7일(금)까지를 친구사랑주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다양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상호 배려와 칭찬과 관심을 바탕으로 한 사랑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친구사랑학예행사를 함께 진행하였다.□ 2학년은 친구 얼굴 그리기, 3-4학년은 친구 캐릭터 그리기, 5-6학년은 만화로 친구 자랑하기의 학년별 맞춤 학예 행사 활동은 친구 사랑의 소중함을 느끼고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친구사랑학예행사에 참여한 임*현(4학년)학생은 “친구의 얼굴을 천천히 보며 이야기를 나눠보는 이 시간을 통해 친구가 나에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알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진천상산초는 이외에도 친구의 장점이나 착한 일을 자랑하거나 칭찬하며 우정을 다지는 칭찬 릴레이, 남몰래 친구를 도와주는 수호천사 놀이 등의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연중 실시하여 바람직한 교우 관계 형성을 통한 행복한 교육 공동체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 (2021.4.22)과학의날행사 (2).JPG
    유혜진 | 21.04.22 조회:232
    진천상산초,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과학자의 꿈을 펼치다.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제54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4월 21일부터 4월 23일까지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적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교내 과학행사를 실시하였다.□ 과학적 주제를 표현하는 작품을 제작하는 과학미술,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고취시키는 과학토론, 주어진 과제를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의 과목 요소를 융합하여 해결하는 융합과학 및 학생 스스로 다양한 과학 분야 탐구주제를 정해 자유롭게 탐구를 수행하는 자유탐구대회까지 다채로운 과학의 날 행사가 각급 학년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이루어졌다. □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안병현 학생은 “평소 과학시간에 배웠던 다양한 과학적 요소들을 직접 실생활에 적용하는 실험에 참가해보니, 과학에 대한 관심이 저절로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라며 과학행사에 대한 기대와 소감을 밝혔다. □ 우수 작품은 진천중학교 과학관에 제출하며 우수 학생은 본교대표로 진천군 청소년과학탐구대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에 참가하게 된다.  
  • 시(2021.4.20.)진천상산초,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jpg
    유혜진 | 21.04.20 조회:169
    진천상산초, 장애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 실시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생각과 바른 태도를 기르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 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식개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 본교 홈페이지에 실린『행복한 동행』신문에 장애인 장혜정씨 이야기를 비롯한 제23회 전국 백일장 안내, 장애인의 차별적 용어, 손으로 말하는 수어 아닌 손담 배우기 등 사소한 말, 행동 하나부터 바꾸어 나가는『베리어 프리 사회』 정착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내용을 담아 장애인식개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도록 하였다.□ 각 학급에서는『대한민국 1교시-우리의 노래』 단편영화 시청 후 소감을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고 진천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톡톡, 열린 마음,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마술을 접목한 강사의 수업도 함께 진행하여 차별과 차이가 아닌 다름을 인정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야 하는 인권 존중의 중요성을 한층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진천상산초는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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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혜진 | 21.04.19 조회:125
    진천상산초 이상훈 학교운영위원장, 다문화 학생의 등굣길 다리가 되어준 교통봉사에‘귀감’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의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상훈 운영위원장이 최근 다리를 다친 다문화 학생의 등굣길 교통봉사를 자처한 사실이 알려져 지역사회에 따스한 봄 날씨와 같은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 □ 이 운영위원장이 등굣길 교통봉사를 시작한 것은 진천상산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 다문화 학생의 안타까운 사연을 우연히 듣고 나서이다. 이 학생은 평소 집에서 학교까지 걸어서 통학했는데 3월 중순에 다리를 다쳐 등교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어려운 집안 환경 속에서 등교할 때 이용할 마땅한 교통수단이 없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이상훈 운영위원장이 택시를 이용한 등굣길 교통봉사를 자처하여 다친 다문화 학생의 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된 것이다.□ 다문화 학생은 “다리가 불편하여 어떻게 학교를 매일 등교할지 막막한 마음이 들었는데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를 하여 감동을 더했다. 이 운영위원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교에 가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학생의 소식을 듣고 안타까워 꼭 도움을 주고 싶어서 등교봉사를 하게 됐다.”며 “미래의 앞서갈 주역이 될 진천상산초등학교의 학생이 편하게 등교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 한편,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평소 학교 통학 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없는지를 잘 살폈고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보태져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통학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안전하고 불편 없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2021.3.29)진천상산초,한국어학급(1).jpg
    유혜진 | 21.03.29 조회:209
    진천상산초, 한국어 학급(훈민·정음반) 운영으로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는 다문화 학생들
    진천상산초, 한국어 학급(훈민·정음반) 운영으로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는 다문화 학생들□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다문화 배경을 가진 학생(중도 입국학생 또는 외국인 가정의 자녀)들의 원활한 공교육 진입 안내 및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한국어 학급(훈민·정음반)을 3월 29일부터 운영한다.□ 한국어, 한국문화 교육을 위한 특별학급인 훈민·정음반은 언어교육 및 상담을 통하여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생들에 맞추어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어학급 대상은 국제결혼가정 자녀, 외국인가정 자녀, 탈북이나 난민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 중 한국어능력 진단평가 실시 후 입급 필요가 있는 학생들을 입급시켜, 생활 한국어 교육과 학습 한국어 교육으로 나누어 수업이 진행된다. □ 한국 문화 체험을 위한 국악(사물놀이) 방과후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며 한국 문화체험의 날을 정하고 지역사회의 자원과 환경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활동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 본교 이선영 교장은 “훈민·정음반 운영을 통해 다양한 다문화 가정 및 중도입국 자녀들의 일상 한국어 학습 및 학습으로써의 한국어를 함양하도록 돕고,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이를 통해 진천상산초 한국어 학급 학생들의 자아 존중감 향상 및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는 세계 속의 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2021.3.2.)진천상산초,입학식 사진(1).JPG
    유혜진 | 21.03.02 조회:304
    진천상산초,2021년 상산 꿈동이들 입학식
    ■ 진천상산초등학교(교장 이선영)는 2일 각 반 교실에서 신입생 109명과 학부모, 교직원의 축하 속에서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입학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시행되었다. 우선 운동장에서 반별로 모인 후 교직원의 안내에 따라 거리두기 인솔로 교실로 이동하였다. 발열 체크 후 교실로 입장한 후 담임교사와 함께 학교생활 미리 보기 활동 및 선물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이선영 교장과 이종열 교감은 각 반을 돌며 새내기 신입생 어린이들에게 입학 축하 인사와 함께 아낌없는 독려를 전해주었다.■ 1학년 김영무 어린이는 “선생님이 반갑게 인사해 주셔서 기분이 좋아요. 진천상산초등학교에 입학하여 친구들과 어떤 공부를 하게 될지 기대됩니다.” 라고 말했고, 새내기 학부모도 "교실에서 이루어진 입학식을 직접 눈으로 보지는 못했지만  방역 시스템이 잘 갖추어진 학교를 보니 등교개학에 대한 믿음이 생겨 안심이 되고 이렇게 입학을 하게 되어 설레고 새로운 기분입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 본교 이선영 교장은 “우리 진천 상산 꿈동이 어린이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코로나19로 등교 개학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상황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빈틈없는 준비로 안전하면서도 즐겁고 행복한 날들로 가득 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환영 인사를 전했다. 진천상산초등학교의 교직원들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즐거운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2021학년도 1학년은 5개 반으로 운영된다.  
  • [스크랩]진천상산초 교직원, 필수노동자 응원 캠페인 동참.png
    박수지 | 21.02.02 조회: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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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천상산초 교직원,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캠페인 릴레이 동참 □출처: 충청투데이, 중부매일, 충남일보, 금강일보, 내외뉴스통신 
  • (2021.1.22.)진천상산초 교직원,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캠페인 릴레이 동참 사진(1).JPG
    박수지 | 21.01.22 조회:335
    진천상산초 교직원,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캠페인 릴레이 동참
    □ 진천상산초등학교 이선영 교장과 교직원은 1월 22일(금)에 코로나19 상황에서 대면 노동에 종사하는 필수노동자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업무 특성상 쉬지 못하고 대면 노동을 펼치고 있는 보건의료, 사회복지, 돌봄서비스, 환경미화, 배달업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선영 교장은 한전 진천지사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선영 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대면 필수노동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진천상산초등학교 교육가족 모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선영 교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조경미 진천학부모연합회장을 지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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