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창의․인성교과교육연구회 중간보고서 |
|||||
---|---|---|---|---|---|
작성자 | 이정화 | 등록일 | 13.08.21 | 조회수 | 122 |
첨부파일 |
|
||||
미래의 퍼스트 무버 (first mover) 행복한 다섯 손가락 지난 해 연구과제인 ‘교육연극 극본쓰기 프로젝트’ 실행 결과 극본쓰기 학습은 이야기 창작과정에서 배양되는 유창성과 독창성, 풍부한 상상력이 강화되며 자신이 쓴 극본활용 수업은 학습자로 하여금 학습에 긍정적인 자세가 갖춰짐을 알게 되었다. 그리하여 본 연구회는 지난 해에 이어 당년에는 ‘미래의 메가트렌드(Megatrend)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09교육과정에 걸 맞는 좀 더 다양하고 미래지향적인 이야기창작을 교과융합으로 ‘교육연극학습모형’을 개발하고자 한다. 학습자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화될 때 창의.인성 역량인 의사소통과 자기가치 역량이 높아짐을 계기로 삼아 미래 사회의 진로교육에 활용하며 활동 중에 길러지는 협동심과 창의력으로 메가트랜드를 일으킬 역량을 갖춘 ‘미래형 퍼스트무버’ 로 길러보고자 본 연구에 임한다. |
이전글 | 교과연구회 8월 계획안 수립 및 활동 내용 수록 |
---|---|
다음글 | 7월중행사표 인성캠프 운영계획 (7차협의 사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