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원초, 특수교육을 위한 행복한 동행의 시작 개별화지원팀 협의회 개최
작성자 김윤영 등록일 21.03.15 조회수 64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는 지난 11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유형과 정도를 고려한 개별화교육의 수립 및 운영을 위해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특수학급의 재신설로 인한 적합한 교육적 환경조성과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습 지원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학부모의 요구와 장애 정도를 반영한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 등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근거하여 학생의 특성, 현행교육수준, 필요한 특수교육관련서비스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연간교육목표와 1학기교육목표, 교육방법 등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특히 건강상의 문제로 학업이 어려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해 통합학급 학습 지원방안과 학교에서 불편함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개별화지원팀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구안했다.

개별화교육 지원팀 협의회를 통해 학부모님께서는 학생의 특성에 맞게 개별화교육지원팀을 구성하여 교육활동에 힘쓰는 점에 대한 감사인사를 드리며, 교사와 함께 소통하고 학생을 위한 일에 협력할 것이다.”라며 이원특수교육에 긍정적인 응원을 보내셨다.

본교 교장 김전환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통합교사와 특수교사 그리고 학부모가 하나가 되어 교육함으로써 학생의 능력을 계발하는데 힘써 주길 바랄 것과 웃음꽃 피는 행복한 동행의 첫 걸음의 속도를 맞춰가며 특수학급에 필요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이원초, 체육인 꿈나무 육성을 위한 스포츠클럽 운영
다음글 이원초, 꿈과 희망을 나누는 입학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