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옥천 이원초, 미디어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작성자 이원초 등록일 20.08.26 조회수 59
첨부파일

옥천 이원초, 미디어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3~6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6월 한 달 동안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미디어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였다.

등교 개학과 동시에 세상을 바라보는 창.뉴스로 열어요.’라는 교재를 활용한 미디어 교육은 e-NIE(온라인 뉴스활용교육)프로그램으로 각 학년마다 16차시에 거쳐, 한국언론진흥재단 소속의 박00 강사의 진행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미디어 교육은 학생들이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보고 듣는 메시지를 선별·비판적으로 이해하고 분별 있게 이용하며, 자기 의견이나 생각을 미디어를 통해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능력을 높이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한편, 이원초등학교에서는 2020학년도부터 충청북도교육청지정 미디어교육 연구학교로 선정되어 영상제작 방법 등 다양한 미디어 관련 교육을 특색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4~6학년 학생들은 2학기 북트레일러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관련 영상 제작을 위해 시나리오 작업 등 사전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다.

특히 3학년은 방과후 및 동아리 활동 시간을 활용한 인터넷 드림단을 운영하여 매주 1시간씩 총 20차시의 인터넷 윤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터넷 리터러시 및 디지털 시민 소양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인터넷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자체 캠페인 활동 등을 실시하여 창의적이고 건전한 인터넷 문화 선도에 힘쓸 계획이다.

교육에 참가한 5학년 이채현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미디어를 대하는 마음가짐이나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이전글 옥천 이원초,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의료진에 옥수수 전달
다음글 통학버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