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서선생님이 추천하는 3월달 저학년 도서
작성자 김용결 등록일 11.03.17 조회수 253
첨부파일
 

생님이 천하는 3월의 학년 도서

그림이 안보이는 학생들은 첨부파일 확인하세요^^

1학년은 너무 힘들어!

노경실 글/ 김영곤 그림/ 살림어린이/ 2009/ 1층 열람실

학교 가기 싫은 1학년들! 소심하고 부끄럼 많은 아이들! 모두모두 이 책을 보세요. 노경실 작가님이 여러분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줄거예요^^

게으른 고양이의 결심

프란치스카 비어만 글/ 주니어김영사/ 2009/ 1층 열람실

뒹굴거리며 움직이기 싫어하는 게으른 고양이에게 어느 날 벼룩이 옮아요. 벼룩을 옮겨야겠다는 생각으로 드디어 집을 나서게 된 뒹굴이! 과연 어떻게 될까요?

꼬마 저승사자 마꼬

홍종의 글/ 미래아이/ 2010/ 1층 열람실

귀신을 무서워 하는 꼬마 저승사자라고? 말도 안돼.. 자기 이익을 위해서라면 어떤 일도 다 하는 사람들을 비판하며 가족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해줄거예요.

날아라 태극기

강정님 글/ 양상용 그림/ 보물창고/ 2009/ 1층 열람실

일제의 온갖 압제에도 불구하고 마침내 광복을 이룬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 작은 산골 마을을 배경으로 순수하고 천진한 복이는 광복을 어떻게 맞이했을까요?

네스 호 괴물의 행운

플래 허티 글/ 스콕 매군 그림/ 마루벌/ 2009/ 1층 열람실

음식을 가려 먹는 카트리나는 여행 중 끼니마다 나오는 오트밀을 먹지 않고 모두 바다에 버린다. 그 버려진 오트밀을 작은 바다 속 벌레가 먹고 괴물이 되는데..

도시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피터르 하우더스 글/ 주니어중앙/ 2009/ 1층 열람실

삼형제가 정들었던 집을 뒤로하고 새로운 모험의 세계로 나아갑니다. 그러던 중 자신만의 개성으로 도시를 완성해 가는데요. 과연 도시를 어떻게 만들까요?

떠버리 루이스

앤 파인 글/ 시공주니어/ 2010/ 1층 열람실

세상에서 조용히 하라는 말을 가장 많이 듣는 주인공 루이스. 사람들은 루이스가 잠깐이라도 조용히 해 주길 바랍니다. 우리 화산초 친구들 중 떠드는데 자신 있는 친구는 꼭 읽어보길!

몽골의 카우보이

아르망딘 페나 글/ 아롬주니어/ 2010/ 1층 열람실

만일 여러분들이 집을 떠나 몽골 사람들처럼 드넓은 초원을 떠돌아다니며 산다면 어떨까요? 한 번쯤 경험해보고 싶을 거예요.

 

사투리의 맛

류호선 글/ 정지윤 그림/ 사계절/ 2009/ 1층 열람실

사투리의 진정한 맛을 알고 싶다구요? 아나운서가 꿈인 여수 돌산도 소년 철환이가 서울로 전학 오면서 알게 된 우리 사투리의 진짜 맛. 여러분들도 맛보실래요?

선생님 몰래

조성자 글/ 김준영 그림/ 좋은책어린이/ 2009/ 1층 열람실

주인공 은지는 알쏭달쏭한 한 문제 때문에 결국 선생님 몰래 시험지 정답을 슬쩍 고치고 맙니다. 선생님은 이런 은지를 알고 있을까요 모르고 있을까요?

세계의 어린이 아틀라스

필립 네스만 글/ 한겨레아이들/ 2009/ 1층 열람실

세계 여러나라의 어린이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우리 함께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아봐요.

 

아기 소나무

권정생 글/ 김세현 그림/ 산하/ 2010/ 1층 열람실

풀무꽃풀이 불쌍해 먹지 못하는 돌이 토끼, 아이의 무심한 장난으로 죽어가는 고추짱아, 달님에게 손이 닿도록 쑥쑥 자라고 싶은 아기 소나무를 만나러 가요.

엄마 아빠의 대반란

대니 캐츠 글/ 미치 베인 그림/ 책속물고기/ 2009/ 1층 열람실

엄마 아빠가 이상하다! 이젠 회사일도 집안일도 안하신단다. 그럼 나는 어떻게 해야하지? 엄마 아빠 없이 살 수 있을까? 살 수 있을 것 같기도 없을 것 같기도 한걸..

왜 아플까?

권재원 글/ 창비/ 2010/ 1층 열람실

왜 내 몸은 아파서 나를 이렇게 못 살게 구는걸까? 대체 내 몸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거야. 왜 아픈지 알면 안 아픈 방법도 알 수 있을텐데..

으랏차차 도깨비죽

신주선 글/ 윤보원 그림/ 창비/ 2010/ 1층 열람실

우리 전통의 도깨비들이 인간과 자연을 대표하여 씨름을 벌입니다. 하룻밤 사이에 많은 일들이 일어났는데.. 심상치가 않습니다.

 

이르기 대장 1학년 나최고

조성자 글/ 조은애 그림/ 아이앤북/ 2009/ 1층 열람실

고자질쟁이들 다 모여라! 친구들의 잘못을 선생님에게 모두 일러야 맞는 걸까요? 일러야 하는 것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랍니다. 친구의 좋은 점도 있으니까요.

지구 구출 대작전

서지원 글/ 김용연 그림/ 배틀북/ 2009/ 1층열람실

지구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어요! 그러면 우리도 덥지만, 저 북극의 북극곰들이 살 곳은 없어지는 거예요. 우리 힘을 모아 북극곰 친구들을 살려야 해요.

초록 자전거

이상교 글/ 오정택 그림/ 2010/ 1층 열람실

새로 산 초록 자전거를 타고 공원으로 달려면 상쾌한 공기도 마시고, 시원한 바람도 맞으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요? 자전거를 타면 아름다운 환경도 만들 수 있답니다.

폭탄 머리 내 짝궁

정설아 글/ 지영이 그림/ 글고은/ 2009/ 1층 열람실

은주는 큰 키 때문에 다른 아이들의 놀림을 받고 학교 생활은 재미 없기만 합니다. 그런데 어느날 은주에게 어떤 사건이 벌어진 후 은주는 학교가 재밌기만 합니다.

황금 사과

송희진 글/ 뜨인돌어린이/ 2010/ 1층 열람실

황금 사과를 갖기 위해 서로 미워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이기심과 욕심, 그리고 소통을 이야기합니다. 한 번 들어보실래요?

 

이전글 사서선생님이 추천하는 3월달 고학년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