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작고 현명한 자녀교육 실천
작성자 주유덕 등록일 10.05.31 조회수 281

알고는 있었지만 미뤄왔던 좋은 부모 되기 프로젝트, 지금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1.많이 들어주기-우리는 왜 어른이 되면서 자꾸 가르치려 들까요? 마음을 열지 못하면 소통하지 못합니다.하루에 한 마디 더 기다려 주기, 마음으로 들어주기. 그래서 부모의 길은 어렵습니다.어려운 만큼,노력하는 만큼 아이들은 성장합니다.

2.작은 약속 지키기-아이들이 보든 , 그렇지 않든 작은 규칙을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3.함께 읽기-아이들에게 독서를 권하기 전에 부모가 먼저 독서하는 모습을 보이세요.반드시 교육에 관련된 책일 필요는 없습니다.하루에 짧은 시간이라도 책을 읽는 시간을 가지세요.

4.매일 한 번씩 따뜻한 표현하기-괜찮다는 말, 믿는다는 말을 해 주세요.따뜻한 애정표현 또한 시도해 보세요.아이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과 부모의 사랑을 느끼게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5.자주 웃는 부모 되기-웃을 일이 없다는 말은 핑계입니다.웃음도 연습입니다.먼저 웃어 주세요. 그것이 아이를 변하게 합니다.

6.아이와 공통 주제를 나누기-우리는 서로의 관심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아이의 관심사에 대해 탐구하고, 아이들 수준에 맞춰 준비해 보세요. 모든 이야기는 긍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7.식탁에서 소통의 문화 만들기-밥상머리 교육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힘,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힘, 창의적인 발상을 하는 가장 근본적인 힘입니다.

8.아이의 친구를 위해 좋은 일을 하자-부모의 가슴이 넓다는 것을 보여 주세요.아이들에게 부모를 존경하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존경받는 부모는 우리 스스로의 몫일지도 모릅니다.기즘 눈 앞의 현실에서 조금 멀리 바라보기,내 아이뿐아니라 모든 아이들을 위해 좋은 어른이 되는 것에 관심을 가져본다면 나의 아이부터 달라질 것입니다.

이전글 네티켓의 10가지 원칙
다음글 아들을 씩씩하면서도 따뜻하게 키우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