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후감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바람 부는날
작성자 조예희 등록일 09.05.28 조회수 86

바람 부는날을 읽고

"바람부는날의 주인공은 남자아이이다.                                                            

남자아이는 아침에 일어나서 학교를나섰다. 남자 아이는 바람에 모자가 날려간 줄도 모르고 계속해서 갔다. 드디어 학교에 도착하였다.하지만 친구들은 모두     웃었다. 그이유는 모자가 바람에 날려가서 머리가 붕~ 떳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자아이는 그것도 모르고 공부를했다. 하지만 선생님도 모르고 웃어 버리셨다.    그래도 남자아이는 꿋꿋하게 거울도 안보고 공부만 열중해서 선생님은 그래도 착하다고 선생님께 칭찬을 받았다. 그래서 남자 아이는 부끄러워했다.그리고 또 친구들은 그게 부러웠던지 화장실 물로 머리를 고정시겼다. 그걸본 남자아이는 그걸보고 웃음이 터졌다.  하지만 친구들이 그렇게 질리가 없다. 왜냐하면사람수가 더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친구들은 밖으로 나오라고 하였다. 남자아이는 씩씩 하게 승락을 하였다. 하지만 밖에는 바람이 많이 불어서 걱정을했다. 그래도       자존심 때문에 어쩔수없이했다.이제 밖에 나갈때친구들은 옷이 다날라가 버렸다. 하지만 남자아이는 옷을 꽉 붙잡아서 안 날라가 버렸다.그래서 남자아이가 허무하게 이겨버렸다.

생각: 남자아이는 조금 똑똑 한것 같다. 그 이유는  밖에바람이 불껄 생각하고    밖에 나갔기 때문이다.

이전글 눈물 맛은 짜다. (3-6)김보영
다음글 빨간머리 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