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여름방학 과제물 학년 | 과목 | 과제 | 1학년 | 과학 | <멸종 위기 생물 홍보물 만들기> 1. 우리나라에서 보전하고자 하는 멸종 위기종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인터넷으로 살펴본다. 2. 멸종 위기에 놓인 생물 중 하나를 선택한다. 3. 선택한 멸종 위기종을 알리기 위한 홍보물을 만든다. (과제물 크기, 형식 자유) | 수학 | <수학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 1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수와 연산, 문자와 식, 좌표평면과 그래프)에 대한 용어와 개념을 그림(마인드맵, 비쥬얼씽킹)을 통해 시각적으로 나타내기. - A4용지에 작성 | 도덕 | <성찰 일기 작성하기> - 내가 방학동안 실천한 도덕적 행동 또는 목격한 도덕 상황 등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반성하는 내용의 일기쓰기 - 형식, 분량 자유 | 한문 | <한문 학습지 만들기(한글문서[hwp]로 작성)> - 한문 학습지 예시 자료(2쪽)를 보고 똑같은 형태로 작성하여 제출. | 영어 | 1. ‘My Little Book’ 만들기 교과서p.42~43 참고하여 취미,가족,학교,목표 를 소개하는 책 만들기 ① 책 양식은 특별한 양식 없이 자유롭게 함 ② My favorite~ I’m good at~ I am ~ing, I want to~ 과거, 현재, 미래(will)을 나타내는 표현을 반드시 포함하여 작성할 것 2. ‘나의 단어장’ 만들기 1단원~3단원(교과서 p.176~178 참고) 단어 중 19개를 선택하 여 타이포셔너리 만들기 | 사회 | <방학 중 뉴스 시청하고 보고서 작성하기> ① 주 2회 이상 시청 ② 8건 이상의 뉴스 내용 소개 및 시청 소감 작성하기 | 국어 | <시화 만들기> - 개인 창작시 또는 모방시 쓰기(모방시의 경우 원작 시의 제목과 작가 이름을 반드시 밝혀야 함) * 주제 : 자유롭게 선택(예시 : 학교생활, 취미, 좋아하는 음식, 친구 등) - A4용지에 자유롭게 채색 도구 사용(색연필, 사인펜 등) * 단, 글씨는 반드시 연필이 아닌 굵은 펜으로 쓰기 - 평가 기준 : 주제가 잘 드러나는가, 비유와 상징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시의 내용을 그림으로 잘 표현하였는가 등 - 기존 시를 단순 모방할 경우 시상에서 제외! |
☆ 여름 방학 과제 중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입니다. 2학년 | 한문 | <한문 학습지 만들기(한글문서[hwp]로 작성)> - 한문 학습지 예시 자료(2쪽)를 보고 똑같은 형태로 작성하여 제출. | 영어 | <영화 또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인상 깊게 본 장면의 영어 대본 쓰기> (자막 기능 활용) -영화 장면: 10분 이상 -분량: A4 용지 2장 이상 -대본 속 단어의 뜻 찾아보고 정리하기 | 국어 | <시화 만들기> - 개인 창작시 또는 모방시 쓰기(모방시의 경우 원작 시의 제목과 작가 이름을 반드시 밝혀야 함) * 주제 : 자유롭게 선택(예시 : 학교생활, 취미, 좋아하는 음식, 친구 등) - A4용지에 자유롭게 채색 도구 사용(색연필, 사인펜 등) * 단, 글씨는 반드시 연필이 아닌 굵은 펜으로 쓰기 - 평가 기준 : 주제가 잘 드러나는가, 비유와 상징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시의 내용을 그림으로 잘 표현하였는가 등 - 기존 시를 단순 모방할 경우 시상에서 제외! | 도덕 | <사회적 약자를 위한 각 나라별 복지 제도를 구체적 사례와 함께 조사하기> - 내용: 네 개 국가(한국도 가능)를 대상으로 실제 사례 제시 - 양식: 수업 시간에 미리 제공 | 수학 | 수학 용어(문자) 디자인하기 (1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에 대한 용어, 8절지) | 3학년 | 수학 | <수학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 1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제곱근과 실수, 문자와 식, 이차함수)에 대한 용어와 개념을 그림(마인드맵, 비쥬얼씽킹)을 통해 시각적으로 나타내기. - A4용지에 작성 | 영어 | <1학기 동안 배운 중요한 내용을 글과 그림으로 정리해보기(양식 자유)> - 각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1장에 정리(Lesson 1~Lesson 3/총 3장) -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 1. 핵심 단어와 주요 표현(Listen & Talk) 2. 문법 내용(규칙, 예문 등) 3. 본문 내용(마인드맵, 만화 등) | 국어 | <시화 만들기> - 개인 창작시 또는 모방시 쓰기(모방시의 경우 원작 시의 제목과 작가 이름을 반드시 밝혀야 함) * 주제 : 자유롭게 선택(예시 : 학교생활, 취미, 좋아하는 음식, 친구 등) - A4용지에 자유롭게 채색 도구 사용(색연필, 사인펜 등) * 단, 글씨는 반드시 연필이 아닌 굵은 펜으로 쓰기 - 평가 기준 : 주제가 잘 드러나는가, 비유와 상징을 적절히 사용하였는가, 시의 내용을 그림으로 잘 표현하였는가 등 - 기존 시를 단순 모방할 경우 시상에서 제외! |
☆ 여름 방학 과제 중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