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7임희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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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임희주 | 등록일 | 22.05.13 | 조회수 | 11 |
메타버스는 '가상','초월'.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으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게를 가리킨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하는 최첨단 기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 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다.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 SF작가 닐 스티븐스9neal ste phenson)이 소설 <스노 크래시(snow crash)>에 언급하면서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 이 소설에서 메타버스는 아바타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는 가상의 세계를 가리킨다. 그러다 2003년 린든 랩(Linden lab)이 출시한 3차원 가상현실 기반의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메타버스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특히 메타버스는 초고속,초연결,초저지연의 5G상용화와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팬터믹 상황에서 확산되기 시작했다. 즉, 5G 상용화와 함께 가상현실 (VR),혼합연결(AR)등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 발전했고,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메타버스가 주복받고 있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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