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5. 주제 중심 프로젝트 학기(배움 더하기 집중 과정) 결과 발표회 |
|||||
---|---|---|---|---|---|
작성자 | 김기훈 | 등록일 | 21.07.15 | 조회수 | 76 |
첨부파일 |
|
||||
추풍령중, 통합교과 주제 중심 프로젝트 학기 (배움 더하기 집중 과정) 결과 발표회 열어 필리핀과 국제 교류 프로젝트 활동 실시
□ 추풍령중학교(교장 임근수) 학생들은 15일(목), 2주 동안 운영했던 주제 중심 프로젝트 학기(배움 더하기 집중 과정)의 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배움 나눔 축제를 열었다. □ 추풍령중학교는 코로나 이후를 대비하며 배움과 삶을 연결한 완전히 새로워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3년간의 학년 교육 과정을 ‘공존’, ‘생활의 기술’, ‘시민의 자격’을 열쇳말로 재구성하고, 1년을 4학기제로 바꾸었다. 한편 추풍령중학교는 충북교육청과 함께 ‘한-신남방 온라인 역사 교류 사업’으로 필리핀과 국제 교류를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그중 두 번째 학기에 2주 동안 각 학년별로 활동한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필리핀과 국제 교류를 하기 위한 준비 과정으로, 양국의 생활 문화, 환경 등을 공부하고 우리 전통 문화를 전하기 위한 준비하고 기후 위기라는 공동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동 행동 제안을 기획했다. 1학년은 한국의 전통 놀이, 2학년은 한국의 의복 문화(한복), 3학년은 한국의 전통 음악과 기후 행동 노래 뮤직 비디오를 소개하였으며, 노래를 배우고 놀이를 체험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채워졌다. □ 김용호 학생(3학년)은 “1년을 4학기로 경험하는 것은 처음이라 조금 힘들기도 했지만, 필리핀에 우리 문화를 알릴 좋은 자료들을 제작하고 기후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 제안을 할 수 있어 보람있었다.”라고 말했다. |
이전글 | [2021.12.24.] 코로나19를 넘어 위로를 선물하는 작은 음악회와 플리마켓 열어 |
---|---|
다음글 | [2021.06.29.] 추풍령중, 숲속에서 배움을 더하는 특색 체험활동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