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충주 '네모 대학사과' 특허 얻었다 ☆
작성자 청주중 등록일 11.02.16 조회수 237
충주 '대학사과' 특허 얻었다 

충북 충주에서 생산되는 '네모사과'(일명 대학사과)가 특허를 얻어 충주사과명품화 사업이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충주시 농업기술센터는 27일 지난해 전국 최초로 개발한 네모사과가 특허청으로부터 실용신안 특허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사과는 사과 열매가 성장할 무렵 네모 모양의 아크릴 상자를 씌워 재배, 일반적으로 둥근 모양의 사과와 달리 육면체 모양을 한 것으로 시 농업기술센터가 개발, 지난해부터 농가에 보급해 오고 있다.

또 아크릴 상자 외에도 봉지를 씌운 채 재배돼 농약이 전혀 묻지 않은 기능성안전사과, 친환경 농산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사과 재배 농민들은 이 사과에 '합격', '고득점'이라는 글씨와 대학의 상징인 사각모자 문양의 스티커를 붙여 '대학사과'라는 별칭도 붙었는데 최근 수확철을 맞아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사과는 일반 사과보다 2-3배 가량 비싼 1개당 5천-6천원씩에 판매돼 농가의소득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대학사과' 3만여개를 생산, 서울 등 전국 소비자들에게판매하고 있다.



* 내용 작성일시 - 2004년 10월 28일 목요일 오전 09시 23분
이전글 ☆ 포도주로 만든 살균제 ☆
다음글 ☆ 아이디어상품 "불황 N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