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즉각적으로 켜지는 PC ☆
작성자 청주중 등록일 11.02.16 조회수 232
즉각적으로 켜지는 PC 

정보출처 http://www.eurekalert.org/pub_releases/2004-01/ns-isf011404.php 
원문언어 영어 원문출판날짜 2004년 01월 14일 
국 가 미국 주제분야 회로 및 방식(P15) 

멀티미디어 PC를 자신들의 홈 엔터테인먼트의 심장으로 여기는 사람들은 왜 PC가 TV처럼 바로 켜지지 않는가에 대한 의문을 던져보았을 것이다. TV를 보거나 DVD를 플레이시키고 인터넷 라디오나 CD 및 MO3를 듣고자 할 때 속절없이 윈도우즈가 부팅되는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다.

마이크로소프트의 XP Media Center를 실행하는 PC에 곧바로 대항하기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의 Intervideo사는 지난주에 InstantOn PC라는 개발 계획을 시작했다. 윈도우즈가 부팅되기 전에 이 기술은 PC 상의 모든 엔터테인먼트 기능-TV, DVD, CD, MP3, 라디오- 등이 오픈 소스인 Linux 운영체제를 잘라내어 만든 LinDVD라는 프로그램 상에서 실행되도록 했다.

하드 드라이버에 기억될 필요 없이 LinDVD는 ROM에 기록될 만큼 크기가 작고 10초 내에 부팅이 가능하다. InterVideo사의 대변인인 앤디 마큰(Marken)은 “ 가전 측면에서 보자면 InstantOn PC는 엄격한 의미로 Linux이며, 워드 프로세싱과 같은 속도가 늦은 판에 박힌 일을 하는 데에 윈도우즈를 단순히 사용할 뿐”이라고 말했다. 

InterVideo는 WinDVD라는 소프트웨어로 잘 알려져 있다. WinDVD는 윈도우즈 PC로 하여금 DVD를 플레이할 수 있게 한다. LinDVD는 Linux 기반 운영체제로서 MP3 음악과 비디오 스트림을 TV 스크린이나 하드 디스크에 실행시킨다. 메모리 칩 내에 저장될 정도로 작은 LinDVD는 빠르게 스위치 온/오프시킬 수 있으며 하드 디스크로부터 어떤 것을 되찾아 올 필요가 없다.

InterVideo사는 InstantOn 기술을 인텔, IBM, Sony와 공동 협력으로 개발했다. 이 회사의 시스템은 LinDVD와 윈도우즈가 같은 PC에 공존할 수 있게 했으며, 펜티엄 4 프로세서와 최소 128메가 RAM에서 동작되도록 했다. 버튼이 ‘온’ 상태로 되면 소프트웨어가 이 내용을 10초 내에 로드시키고 즉각적으로 TV, CD, DVD 영화가 실행되도록 한다. 그러나 만일 사용자가 다른 일을 하고자 한다면 원격 제어 방식으로 LinDVD 소프트웨어의 스위치를 ‘오프’시켜서 PC가 재부팅되게 한 뒤에 윈도우즈를 실행할 수 있다.
이전글 ☆ 세계에서 가장 유연한 디스플레이 장치 ☆
다음글 ☆ 식물성 자동차연료 제조기술 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