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친구사랑 글짓기 최우수
작성자 구제선 등록일 10.06.20 조회수 59
첨부파일

 

5-4 신지혜

 

    중국에서 내려오는 이야기 중, 두 친구의 우정과 사랑을 잘 나타내고 있는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다. 두 친구 중, 한 친구가 왕으로부터 많은  빚을 지게 되었고, 그 빚을 갚지 않으면 사형에 처하게 될 신세가 되었다. 그런데 빚을 진 친구가 어머니의 위독으로 급히 어머니에게 가봐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지지 아니한 다른  친구가 대신 친구가 돌아올때까지 자기 친구를 위해 잡혀 있기로 했다.

   왕과의 약속한 시간이 다가오자, 왕은 두 친구의 우정을 비웃었고 정확한 시간에 빚진 친구는 돌아오고, 자기의 죄 값을 치르려 할 때, 다른 친구는 왕에게 이 친구는 부모님을 보양해야하기 때문에, 제가 대신 친구를 위해 목숨을 내놓겠다라고 이야기를 했다. 두 친구의 우정과 사랑을 본 왕은 두사람에게 더 이상 죄값을 묻지않았다는 이야기이다.

  이야기를 읽어보고, 내 자신을 되돌아 보았다. 말로는 "너는 내친구야. " 를 쉽게 했지만, 나의 유익을 버리고, 내가 조금 불편하더라도, 친구를 위해 나를 희생해 보았나? 라고 생각해 보게 되었다. 친구 사이에는 서로가 믿지 않으면 친한친구가 될 수 없을 것 같다. 친구의 단점이나, 비방 하는 말을 하면 그 친구와 사이가 나빠 진다. 혹시 내가 좋아하는 친구가 어려움에 있을 때, 도와줄 수 있는 마음, 기뻐할 때 에 두배로 기뻐해 줄 수 있는 마음, 등등 … . 따뜻한 마음을 가득 담은 보석 상자를 가지고 싶다. 보석 상자를 통해 꺼내어 사용 할 때 마다 나와 친구사이를 더욱 빛나게 해 줄 것이다.

 

이전글 친구사랑 나의 주장 장려
다음글 친구사랑 나의 주장 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