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문101호(여름휴가철 실종,유괴예방교육)
작성자 전은경 등록일 12.07.17 조회수 181

  여름 휴가철 실종, 유괴 예방교육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학부모님의 가정내 평안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아동 유괴, 실종 및 성폭력이 사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여름 휴가철에 실종 발생률이 더욱 높으므로 각 가정에서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름 방학철을 맞이하여 우리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각 가정에서도 아동 실종·유괴예방교육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 다.

  실종·유괴예방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 홈페이지(www.missingchild.or.kr)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여름 휴가철 실종·유괴예방교육 ◆

 

 ■ 비상시를 대비하여 항상 부모님 이름, 전화번호 등을 숙지시킵니다.

 ■ 자녀의 이름, 전화번호 등은 눈에 쉽게 띄지 않도록 옷 안쪽, 신발 안쪽에 적어둡니다. 

 ■ 사람들이 많은 곳에 갈 때는 가능하면 밝은 색 계열의 옷을 입히고, 보호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장신구(머리띠, 모자 등)를 착용시킵니다.

 ■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곳(미아보호소, 안내 데스크 등)의 위치를 미리 확인시킵니다.

 ■ 자녀가 공중 화장실, 공동 샤워장 등에 갈 때 항상 동행합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자녀를 자동차 안에 혼자 두지 않습니다. 

 ■ 부모를 잃어버렸을 경우, 당황하지 말고, 제자리에 서서 부모님을 기다리도록 교육시킵니다.

 ■ 자녀들이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실종예방수칙을 반복해서 지도합니다.



2012. 7. 20.


서경초등학교장 유영식

이전글 가정통신문 102호(2학기 방과후학교 안내및신청서)
다음글 가정통신문 94호(2학기 현장학습안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