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물락 조물락 만지며 자라는 혜원초록학교 | |
| |
1. 목적 |
가. 자연친화적 실내 환경을 구성함으로써 학생들의 심신 안정과 성장 도모 |
나. 지속적 원예치료 프로그램 및 텃밭 가꾸기를 통해 정서 안정 및 긍정적인 사고와 생태감수성 발달 |
다. 학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환경교육 개발 및 적용 |
라. 가족 참여 및 지역 환경교육 활용,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한 환경보호 활동 경험의 확대 |
2. 활동내용 |
가. 자연친화적 실내 환경 구성 |
나. 정서 안정 및 긍정적 행동 지원을 위한 원예치료프로그램 운영 |
다. 만지며 자라는 환경교육을 위한 교실 속 작은 텃밭 가꾸기 |
라. 업싸이클링 학생 환경 동아리 운영 및 바자회를 통한 환경 캠페인 |
마. 교직원 전문적 학습공동체,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 |
바. 지역 환경교육 프로그램 이용 |
3. 기대되는 효과 |
가. 자연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실내 환경구성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정서 발달 및 조화로운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나. 원예치료 프로그램 및 텃밭 가꾸기를 통해 정서 안정 및 긍정적 행동 지원, 성취감 및 생태감수성을 익힌다. |
다. 학생들의 특성에 알맞은 환경교육의 개발 및 적용으로 환경사랑을 실천한다. |
라. 가족 참여 및 지역사회 환경교육의 활용,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해 환경보호의 경험이 확대되고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를 습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