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추진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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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청운중 | 등록일 | 10.01.14 | 조회수 | 295 | ||||
1. 추진 전략
교과교실제 저변 확대를 위한 단계적 및 연속적 지원
◦ 학교현장에서의 연착륙 도모를 위해 일부 교과 중점 지원(B type)
및 수준별 수업교실 확대(C type) 형태와 병행 추진
- 중․장기적으로 중등학교 전 학년에서 대부분 이동수업을 실시
(A type)토록 추진하되, B~C type 등도 A type 으로 편입되도록 유도
* 유형별 특징 및 주요내용 등은 후술
◦ 제도의 바람직하고 효율적인 정착을 위하여 3년간 지원하고, 시
도교육청 평가에 반영하여 향후 자율적으로 전 학교에 확산되도록
유도
제도 수용성 확보 및 현장성 고려
◦ 단위학교에서 교과교실제 도입 시 학생, 학부모, 교사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도록 공모제로 운영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 (bottom-up식 선정 방식)
◦ 학생인구의 자연 감소, 학생수용계획 등 시도별 교육여건을 고려
하여 장기적 관점에서 시설지원 추진
정기적 점검․평가 및 컨설팅을 통한 제도 정착 지원
◦ 교과교실제 지원센터(사업관리 전문기관)를 선정․운영하여 학교
별 운영현황 정기적 점검으로 운영과정상 애로사항 해소
신설 학교에 교과교실제 도입
◦ ’11년 개교하는 신설학교의 경우 교과교실제 도입을 권장하고
’12년 개교예정 학교부터는 교과교실제 도입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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