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실제 기대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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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청운중 | 등록일 | 10.01.14 | 조회수 | 352 | |||||||||||
기대 효과
단위학교 경쟁력 강화 및 공교육 내실화 추진
◦ 단위학교 특성에 맞는 교과교실제 모형 도입으로 공교육에 대한
학생․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만족도 제고
- 일부 선도학교의 시범적 운영 및 점진적 확산을 통하여 장기적으
로 모든 중등학교에 교과교실제가 적용될 수 있는 기반 구축
- 중등학교 “한국형 교과교실제” 도입률 제고 : (‘09) 33개 →
(’10) 600여개
단위학교의 학습조직화를 통한 교육행정운영 체계 개선
◦ 행정 위주의 학교운영체제를 교과중심으로 전환하여 학교운영
(school governance)의 기본구도 전면 개선
사교육 수요를 공교육으로 흡수하여 교육자치제 토대 구축
◦ 학생 개인의 수준별 및 맞춤형 수업 제공으로 학부모의 사교육
수요를 공교육으로 흡수하여 사교육비 경감
◦ 지역사회가 단위학교 중심으로 운영되는 실질적 교육자치 기반
구축
-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요구가 반영된 단위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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