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내북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함께하는 어울림 체육 수업, 신나고 재미있어요!
작성자 강미애 등록일 17.04.06 조회수 71
첨부파일

내북초에서는 46() 인근학교와 함께 하는 어울림 공동 체육 수업이 열렸다. 보은교육지원청은 농촌 지역 인구감소로 소규모 학교가 많은 지역으로서 작은 학교 살리기 방안 및 특색 있는 교육과정 실현을 위한 마중물 프로젝트 수업의 일환으로 인근 학교들과 함께 하는 어울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1권역에 속하는 내북초, 산외초, 속리초, 수정초, 종곡초 등의 5개 학교는 2016년부터 지속적인 만남과 협의를 통해 소인수 학급의 체육교과 운영의 어려움을 보완하기 위해 체육공동수업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체육교과의 피구, 축구, 발야구 등의 게임 및 경쟁 활동은 일정 수 이상의 동료와의 협력과 선의의 경쟁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461권역 3학년 학생(30)들의 공과 상대의 이동방향을 생각하며 다양한 피구게임하기 수업을 시작으로 매달 한 달에 1번씩 인근 학교 동 학년 4,5,6학년 학생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알아가며 신나게 게임하는 공동 체육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 어울림 체육수업에 참여한 내북초 3학년 박다은 학생은다른 학교 3학년 친구들을 만나게 돼서 처음에는 조금 낯설었지만설레고 좋았어요. 또 함께 신나게 체육수업을 하니 평소 많지 은 친구들과 수업을 하는 것 보다 훨씬 재미있고 신났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2017. 온드림 스쿨 운영
다음글 놀이하는 학교 공동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