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내북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놀이하는 학교 공동체 만들기
작성자 강미애 등록일 17.04.06 조회수 62
첨부파일

 내북초에서는 놀이하는 학교 공동체 만들기 전문적 학습공동체 연수를 실시하였다. 내북초는 충청북도교육청지정 행복씨앗학교로서 어린이의 전면적인 발달을 돕는 행복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놀이 시간 및 놀이 공간 확보, 다양한 놀이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는 평화샘 프로젝트 상임연구원인 김미자(한솔초) 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보은 관내 교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 연수로 진행하였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놀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사들이 놀이의 중요성을 알고 직접 놀이에 몰입해 보는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어렸을 적 놀이 경험 돌아보기, 교사들의 놀이 자원 탐색하여 놀이하기, 놀이로 평화로운 교실 공동체 만들기 토의 활동 등을 전개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고무줄놀이, 비석치기, 사방치기 놀이를 오랜만에 해보니 어린 시절 즐거웠던 추억도 떠오르고, 동료선생님들과 함께 땀 흘리며 신나게 웃을 수 있어서 좋았다. 오늘의 경험을 살려서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놀이를 해보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전글 함께하는 어울림 체육 수업, 신나고 재미있어요!
다음글 신나고 재미있는 내북초등학교가 좋아요.(학교개교기념일 행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