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 봉정초,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실습 운영“
작성자 이정미 등록일 22.05.12 조회수 253
첨부파일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16902

청주 봉정초,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실습 운영

한국교원대 교육실습생과 함께 하는 봉정교육공동체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김덕여)는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실습 협력 학교로 418()부터 513() 2학년 35명 참관실습은 1주간, 4학년 15명 대상으로 4주간의 봉정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하는 교육실습을 운영하였다.

교육실습생은 교사 시범수업 12시간씩 참관하며 선배교사들의 수업 기술을 익히고 특색 있는 학급운영 및 수업 분석,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 민주적 교육과정의 계획.운영.평가 및 다양한 교육활동 등도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여러 가지 내용의 특별강의도 참여하였다.

교육실습생에게 전문적학습공동체 기반 자율장학 참여 기회와 실습생 개별 스마트 기기를 제공하였다. 4학년 교육실습생은 1인당 총 20차시의 수업 실연을 하였으며 수업 2일 전에 담임교사에게 수업안을 제출하고 담임교사의 피드백을 통해 수업 적합성을 검토한 후 최종적으로 수업 실연을 한 후 수업 결과를 바탕으로 담임교사와의 협의과정을 거치며 수업 전문성을 키워나갔다.

교육실습생 대표 신소영(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 4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2,3학년때는 현장실습에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다행히 올해는 학생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서 설레는 마음이었고 실습기간 동안 선배교사들의 수업 노하우를 많이 배웠으며 아이들과 학년별 세대공감 체육활동도 함께할 수 있어 현장실습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덕여 교장선생님도 실습기간 동안 교육실습생들이 학교의 현장모습을 몸소 체험하는 것과 더불어 교육실습생-교사의 멘토링프로그램으로 수업에 대한 고민과 임용고시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봉정초, 전교생 대상으로 다양한 보훈 체험 행사 실시
다음글 봉정초, 제100회 어린이날 맞이, 세대공감 체육행사 열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