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봉정초, 제100회 어린이날 맞이, 세대공감 체육행사 열어요!
작성자 이정미 등록일 22.05.03 조회수 156
첨부파일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김덕여)는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2일~4일 3일간에 걸쳐 전교생 대상으로 어린이날 기념 교내 행사를 하였다.

이번 세대공감 체육행사는 학생들과 행사 전 학생자치회를 통해 코로나 19 감염병 수칙을 준수하면서도 활동할 수 있는 백봉공원 숲 체험, 전통문화놀이, 뉴스포츠 체험 등 학년별로 다양한 종목들을 기획하였다.

코로나19의 심리적, 정서적 회복을 위한 각 학년, 학급별로 또래 친구들과 경기의 승패를 떠나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 마음 회복의 생기 넘치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세대공감 체육행사는 학생 주도의 자발적 학교 생활 문화를 조성하고 그동안 교육활동에서 침체하였던 분위기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였다.

6학년 박동균 학생자치회 회장은 어린이날 맞이 학년별, 학급별 세대공감 체육행사를 통해 많은 경기보단 간단하고 작은 체험 위주로 친구들, 교생선생님, 선생님과 함께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단합과 화합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세대공감 체육행사는 부모 참석 없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진행되었지만, 그동안의 현장체험, 체육행사등을 즐기지 못했던 학생들이 즐거움과 반가움의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으며 사제 간의 존중하고 배려하는 의사소통의 기회가 되었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이전글 ”청주 봉정초,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실습 운영“
다음글 2년 만에 마스크 벗고 체육활동… 충북학교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