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 과학의 날 행사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댁내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풍성하고 다채로운 봉정 과학의 날 행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오니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과학적 소양 및 탐구심을 발휘하여 과학 꿈나무로 자라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종목 | 참가대상 | 실시방법 및 준비물 | 시간 | 장소 | 비고 | 상상화 그리기 | 1~6학년 | ①주제 자유 선택(창의성이 돋보이는 아이디어 작품을 구상) ②학교에서 준비 - 8절지, 작품설명서 (작품 뒤편에 간단히 작성) | 4월 9일 1~2교시 | 각 교실 | 공통 | 융합과학 | 4~6학년 (2인 1조) | ①제시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STEAM 활용 ②준비물 ※ 학교에서 준비 - 8절 마분지 10장, 4절 도화지 5장, A4용지 10장, 색종이 10장 ※ 개인 준비 - 가위, 풀, 스카치테이프(10cm 이내), 30cm 이상의 자 | 4월 9일 1~2교시 | 5-2교실 | 선택 (희망 아동 참가) | 항공우주 | 4~6학년 | ① 제공된 발사체에 가장 적합한 비행체를 조건에 맞게 제작하여 미션 수행 ②준비물 ※ 학교에서 준비 - OHP필름, 절연테이프, 마분지, 양면테이프, 종이 소주컵, 고무찰흙 ※ 개인 준비 - 네임펜, 가위, 자, 커터칼 ,신발 주머니(반드시 본인이 직접 만들어야 함) | 4월 9일 1~2교시 | 과학실 및 봉정관 | 과학토론 | 5~6학년 (2인 1조) | ① 토론 준비 ② 발표: 각 팀당 5분 ③ 작전 타임: 10분/ 자기 팀을 제외한 나머지 각 팀들의 발표에 대해 허점을 찾아 간략하고 예리한 질문을 정리한다. + 자기 팀이 받은 질문을 예상하여 방어할 수 있는 답변을 미리 준비한다. ④ 질의·응답: 각 팀당 5분 ⑤ 작전 타임: 5분/ 자기 팀의 논리적 허점을 보완하여 자기 팀의 주장이 보다 설득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논점을 요약하여 준비한다. ⑥ 주장다지기: 각 팀당 2분 | 4월 9일 14:30 | 5-1교실 | 자연관찰탐구 | 5학년~6학년 (2인 1조) | ①당일 제시된 장소에서 주변의 자연환경과 현상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얻은 결론을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한다. ①탐구활동과정의 관찰과 질문 및 보고서를 심사하여 수상자를 결정한다. ③탐구 장소는 당일 학교 근접한 장소를 지정한다. | 4월 6일 14:30 | 학교 운동장 주변 및 5-3교실 |
※선택종목 참가 신청은 3월 28일(목요일)까지 담임선생님께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9 년 3 월 27 일 봉 정 초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