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학생자치회 보건복지부 주관 등교맞이 캠페인
보은고등학교(교장 윤여찬)는 지난 17일, 보건의 날을 기념해 학생들의 건강 인식을 높이고 밝은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학생 등굣길 맞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보은고 학생자치회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보은교육지원청 및 보은고 학부모회가 함께 참여해 교육공동체가 뜻을 모은 자리였다.
이날 아침, 학생자치회는 보건 관련 퀴즈를 통해 등굣길에 활기를 불어넣고 정답자에게는 간식을 제공하며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동시에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도 병행돼 학생들의 인식 제고에 기여했다.
특히 보은교육지원청 전병일 교육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학생들을 격려했고, 생활교육팀과 보은고 학생생활안전부도 캠페인에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보건복지부장인 3학년 김지연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친구들이 생활 속 건강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보은고 학생 모두가 올 한 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여찬 교장은 “학생들이 건강을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보건지식을 함양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
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다”며 “아침 일찍부터 함께해주신 교육지원청과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보은고에 따르면, 앞으로도 매월 1회, 학생자치회 부서별로 등굣길 맞이 행사를 운영해 교육 3주체 간 소통과 공감을 넓혀가는 학교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은사람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