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일본 탐방기
작성자 괴산백봉초등학교 등록일 10.08.08 조회수 306

일본에 다녀와서

 

처음 갔을때는 우리 나라와 별로 다른 것이 없어 보였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자 점점 우리 나라와 다른 점이 발견됬다.

우리나라보다 선진국이여서 모든 면에서 시설이 좋았다. 시설이 깨끗하고 편리하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제일 많이 다른 점은 바로 음식이였다. 시간도 똑같고 얼핏봐서는 한국 같지만 음식이 느끼하고 매운 음식이 없었다. 라면도 맛이 없었다. 하지만 음식들이 보기에는 너무 애뻤다. 하지만 맛을 보면 우리 나라 음식이 훨신 더 다양하고 맛잇었다.

그리고 또 다른 것은 도로의 모습이였다. 도로 한 가운데에 우리 나라에는 없는 전차가 있었다. 너무 신기했다. 우리 나라에는 이미 사라진 전차가 우리 보다 선진국인 일본에 있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했다. 그리고 우리 나라는 우측 통행이지만 일본은 좌측 통행이였다. 그 사실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약간은 어색햇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해졌다.

일본은 우리보다 선진국이지만 모습으로 봐서는 우리가 더 선진국인것 같았다. 우리 나라 건물들이 더 크고 화려하고 멋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진국이 된 이유는 절약 정신이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처음부터 배울때 절약을 많이 하게 배워서 쓸때 없는곳에 나가는 돈을 많이 줄인다고 했다. 우리 나라도 쓸때 없는 곳에 나가는 돈을 줄이면 어마 어마 할 것이다.

그리고 약간 화가 나는 것도 있었다. 우리 나라보다 돈이 8배나 차이가 났다. 물건을 하나 사도 너무 비쌌다. 우리 나라에서는 100원에 사는 물건을 일본에서는 800원을 내고 사야만 했다.

그래서 어른이 되면 열심히 일을 하고 절약도 열심히 해서 일본을 반드시 압지르고 말 것이다.

이전글 문집이요 .
다음글 자유게시반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