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김동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오버워치, 마케팅의 역효과가 예상된다.
작성자 김동현 등록일 16.11.10 조회수 114

오버워치가 이번에, 3일간 오버워치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11월 19일 새벽 4시~22일 9시까지라고 하는데, 정말 걱정된다.

  이번 마케팅은, 최근 추가될, ARG로 컨셉을 내세우는 건 좋았으나 일반 유저들에겐 와닿지 않는, 해외의 유저들이 알아낸 것이 레딧을 통해 전 세계로 전파되는 방법이었기에 접근성이 좋지 않았고, 기간 또한 길었던 데다가, 미션을 해결한다고 해서 그다지 얻는 게 많이 없었기에 냉담한 반응이 나왔던 솜브라의 출시에 발맞추어 유저들의 이목을 끌기 위한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하지만, 솜브라는 고난이도 캐릭터이다. 즉, 신규 유저들은 당연히 현재 가장 인기있는 겐지, 트레이서, 위도우메이커, 한조, 그리고 신 캐릭터 솜브라를 먼저 해 볼 텐데, 위에서 열거된 캐릭터는 모두 고난이도 캐릭터이다. 즉, 이들이 게임을 이 캐릭터들로 시작했다간, 분명 대부분은 자신이 원하는 성과를 낼 수 없기에 오버워치를 사지 않을 것이고, 이는 잠재적 고객의 감소로, 그리고 이 기간동안 충이 날뛰어 플레이에 지장을 받는 기존 유저들 또한 일부 발길을 돌릴 것으로 예상된다.

(글이 너무 길어져 솜브라에 대한 설명은 다음 글로 옮기겠다.)

이전글 솜브라의 난이도, 과연 무료와 맞물려서 될까?
다음글 나무를 심은 사람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