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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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한국교대부설고 | 등록일 | 10.08.09 | 조회수 | 147 |
첨부파일 | |||||
1. 시행 목적 -학생 개개인의 학업 성취수준 파악 -교수 학습 강화로 학력 신장 -기초학력 미달 학생의 학습결손 보충 -교육과정 개선 및 행 재정적인 지원의 기초자료로 활용 2. 평가 대상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학년 학생 전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은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이수 대상자만을 포함 3. 평가 교과, 범위, 시간, 시행일자(고등학교 1학년 일반계) 가. 평가 교과: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나. 범위: 고등학교 1학년 과정 다. 시간: 교과별 70분 라. 시행일: 10월 13일(국어, 수학, 영어) 10월 14일(사회, 과학)
4. 평가 결과 통지 및 발표 -과목별 성취수준 4단계(우수학력/보통학력/기초학력/기초학력미달) 및 성취수준별 진단 정보를 도교육청에서 학교를 통해 학생에게 통지 -초 중학교는 지역교육청, 고등학교는 시도교육청 단위로 과목별 성취수준 3단계(보통학력 이상/기초학력/기초학력 미달) 비율 발표
5. 채점 : 도교육청 일괄 수합 채점
6. 준수 사항 가. 체험학습 및 평가 거부 교원에 대한 조치 사항 -->위반 시 징계 등 조치 -학년, 학급 단위 체험학습 신청: 학교장 불허 -개별 학생 체험학습 신청: '승인 불허' 나. 문제 유출, 관리 소홀, 성적 부풀리기 등 평가 관련 물의를 야기한 교원은 무관용 원칙 적용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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